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갤럭시(안드로이드) 앱 알람 광고 팝업 차단하기(feat. V3 Mobile Security) - 살벌하게 광고 팝업 차단하는 방법

 

지금은 아이폰을 안쓰지만, 아이폰이 정말 예쁘고 좋지만, 갤럭시가 만족스러운 이유는 이정도 될것 같습니다.

1. 통화녹음

2. 삼성페이

3. 스팸차단(후후 같은)

 

요즘 시도때도 없이 전화 문자로 스팸이 오고, 알람도 스팸알람(예를들어 쇼핑몰이나, 카카오톡이나) 뜨기때문에 사실 엄청 짜증이 납니다. 더군다나 갤럭시워치로 연동이 되어있어서, 지금은 공해수준이 되어버려서 몇개빼고는 워치에 알람이 안오게 하였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되는건 카톡에서 뜨는 광고 일것 같습니다.

 

스팸차단을 이야기하면 완벽히 만족하는것은 아닙니다. 일단 후후만 해도 전화 스팸은 알아서 후후가 통화종료를 시켜버립니다. (T전화도 해주는것 같은데, 지금은 기능면보다 아이폰에 비해 그렇다는것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tcs.whowho (후후)

그렇다고 문자까지 완전히 차단되는것은 아닙니다. 후후에서 광고다 아니다는 알려주지만 카톡으로 많이 옮겨갔다고는 하지만 업무때문이던 다른 이유던 문자는 아직도 사용되고 있지만, 광고메세지가 있어 하나하나 지우는건 골치아픈일입니다. (문자 공해는 좀 언제 해결될까요?)

 

그리고 더 열받는건 각종 앱에서 보내는 광고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광고는 사용자가 동의해서 나오는거지만 내가 동의했어도 짜증나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안랩 V3에서 광고를 살벌하게 차단함

앞서도 말했지만, 분명 3자 마케팅을 내가 동의했지만 광고가 뜨는건 자본주의 사회라고 하지만 엄청 귀찮은것입니다. 특히 예를들면 전 다른 앱들은 아예 갤럭시 워치에서 알람이 안오게했지만 카카오톡으로 오는 알람들은 짜증을 엄청 유발합니다.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안랩 선생님들이 만든 V3 앱에서 어느정도 해답을 찾았습니다(일단 계속 보안검사가 된다는건, 일석이조, 주객이 바뀐 설명방법)

 

보니까 V3앱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은행앱 설치할때 설치되는 V3,하나는 조금 고급져 보이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V3앱

 

안랩 V3

V3 Mobile Plus가 은행앱 깔때 기본적으로 깔리는거고, V3 Mobile Security 이게 좀더 고급 버전입니다(무료입니다! 일단은 모든 기능은, V3에도 광고가 있긴 하지만 문제가 안됩니다.)

 

V3 Mobile Security

V3 Mobile Security 바로 이겁니다. 보안하시는 선생님들이 만들어서 그런지 진짜 살벌하게 광고 차단이 가능합니다. 사실 V3를 지우지 않고 계속 설치한 이유도 이겁니다. 이제 V3 Mobile Security를 깔아서 광고를 차단시켜보겠습니다(여기서 말하는 광고는 앱에서 발생하는 알람광고입니다.)

 

V3 Mobile Security-백신/클리너/최적화

1.  V3 설치후 메뉴 맨 하단 메뉴 버튼을 눌러 다음과 같이 화면을 전환합니다. 

2. 여기서 알림 검사 버튼을 누릅니다 

(그다음 V3에서 암호 설정하고 하라고 안내나오는데 그대로 진행합니다.)

 

V3 Mobile Security-백신/클리너/최적화

 

3. 그러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제 V3 앱 보시면 아시겠지만 알람으로 뜨는 321개의 알람을 차단 시켜버렸습니다.

4. 여기 보시면 키워드 알람 차단사용을 활성화해주세요

V3 Mobile Security-백신/클리너/최적화

5. "광고" 라는 키워드 넣고, 그리고 더 차단하고 싶은 키워드 넣으세요 

6. 자 이제 완벽한 자유는 아니지만 V3 선생님께서 광고라는 키워드를 가진 알람들은 싹 차단해버립니다. 

 

안랩 V3에서 광고를 살벌하게 차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