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파일 시간(만든 날짜, 수정한 날짜, 액세스한 날짜) 변경 프로그램[NewFileTime]

아마도 특별한 경우, 사용자의 필요성에 따라 파일의 시간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사용자의 컴퓨터에는 극단적으로 표현하면 10년전부터 다양한 기기(카메라들, 또는 핸드폰)을 사진을 찍어서 보관 중이고 그 파일들은 컴퓨터에서 시간단위로 정렬되어있다고 가정할 때, 만약 PC에 문제가 생겨서 파일을 옮겨야 할 일이 생길 때(물론, 이미지 파일 안에 시간 태그가 들어있다면 상관 없겠지만) 다른 컴퓨터로 옮기게 될 경우 시간이 꼬여버리는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어 그 동안 잘 관리되어온 정렬 상태가 흐트러질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파일의 시간을 조정의 필요성도 발생합니다, 물론 가장 편한 방법은 Ndrive, Ucloud 같은 클라우드에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때 파일의 시간을 가장 바꾸기 쉬운 방법은 컴퓨터 시간을 직접 변경해서, 그 이후에 작업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정확하지 않을뿐더러(시간이 계속 흘러가니까요) 그리고 계속해서 시간을 변경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한 문제점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시간을 변경하려는 파일을 선택하여 드래그 하여 드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을 설정하시고 Set-Time을 하면 시간이 변경됩니다.

 

NewFileTime.zip


추가)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oftware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