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최적화에 대한 생각




본문의 그림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각 플랫폼별 광고수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수 있는점은, 애드센스를 하시느분들은 메일을 받아서 아시겠지만 최근 구글의 검색방식이 모바일 친화적인 방법으로 알고리즘이 변경 되었습니다. 그 여파 때문일까요, 현재 제 블로그의 광고수익의 17%는 모바일에서 나오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제 블로그에는 모바일 이용자보다는,, 일반 데스크탑 이용자가 더 많네요. 모바일 이용자를 더 끌여들일만한 연구를 좀더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