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저는 아직도 RSS 서비스에 대해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는데, ? 혹시 이부분에 대해서 알고 계신분 계신가요?

RSS를 언제부터 알았냐, 따지고 들면,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가 베타할때인지는 모르겠으나,

넘어왔을 당시입니다. 그때는 트리백의 개념도 몰랐습니다.

단 , 그당시 저의 정의는, 블로그란 자기가 필요한 정보를 복사하기 쉬운 개념인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충격이였던것은 다른분의 블로그를 들어갔을때 스크랩 메뉴가 없다는것에 문화적 충격이였습니다.

왜냐하면 , 그당시, 정확히 웹의 사정을 몰랐으니, 즉  네이버에는 엄청나게 많은 정보가 있었고, 굳이 카피엔 페이스틀 안해도 그냥 스크랩 하면 되요, 다른사람이 볼것 같아요? 그럼 랜덤으로 들어오는거 막고 RSS서비스 중지하고, 그냥 메모로그에 비밀로 남기면 좋았습니다.

제 기억인데, 그당시에 또는 그전부터 들리던 소문은 뉴스를 보러 포털, 또는 신문사 방송사에 안가도 되다는 약간의 새로운 개념이 있었습니다. (그때 저의 사정으로는. 다른 분들은 모르겠습니다. 그때는 블로그의 쓰임조차 생소했었으니..무지한거였습니다.)

RSS RSS RSS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보면 그냥 wifi 버튼 같이 생긴 버튼,,

저는 티스토리로 옮겨왔을떄, 왜 트리백이 존재해야 하는지도 몰랐다니까,

모 지금 " 야 트리백을 200자 이내로 정의 해봐" ,,


물론 자신없습니다. 단지 사용할줄말 알죠, 아 그러고 보니, 티스토리하고 쪼금 놀고 ,앞에 몇몇 글에서도 

티스토리의 그당시 압도적인 스팩에 놀랐다고 했으니, 지금은.. 글새., 네이버가 더좋다고해도 못갑니다.

2009/05/09 - [Information] - 무료로 2차 도메인 만드는 법

아마 여기 맞다면, 이글에 저의 엄청난 심정, 2차 도메인을 기점으로 텍스트큐브로 옮기려고 했다가 완전히 실패한것 등등,

등등 집옮기기는 쉽지만 후속조치가 어렵다..이야기가 막 다른대로 가요..

아 전 이야기로 돌아가서 RSS 사실 지금은 RSS거의 안씁니다- 왜이렇게 좋은걸 안쓰냐고요-


mixsh.com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구글리더를 통해서 새로운 글이 안올라 오나 막 그걸 봤는데;

믹시가 막 실시간이니- 그다음로 보는게 다음 뷰, 올블로그나 블코는 별로 안가고, 너무 믹시에 익숙해서..


또ㅡ,  다른쪽으로 빠진다,,

즉 블로그는 정보의 가치입니다. 즉 가치가 없건 이것을 보존하는것도 올바를듯하지만, 때로는 가치가 없는 정보는 지워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 블로그에서 많은 글들을 지웠거요;; 물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런데 오늘 구글리더로 제블로그 RSS를 읽어보니- 제가 과거에 지웠던 글들이 RSS에는 그대로 살아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이부분이 RSS가 이해가 안가요;; 일단 rss가 xml이고,, 아 xml 젠장 수업시간에 더 열심히하고 복습할껄 교수님 ㅠㅠ 힘들게 가르쳐 주셨는데; 이렇게 무지한 ㅠㅠ 죄송합니다.

정학히 말하면 아직 제가 블로그 돌아가는걸 모르는것 같아요; 그러니까 티스토리에서 파일을 지우면 실제 데이터는 안지워지는건가요?

아니면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RSS로 형태로 xml ..DTD 돔 삭스,어떻게 설명을 해야되지,, 그러니까 RSS 블로그 정보가 따로 저장되고 ,, 그런건가요??

그러니까, 제블로그에는 즉 AAAAAAA이런글이 없다고 치면, RSS에 남아있다는것이 문제입니다.

혹시나 해서, 데이터 백업설정가서 데이터 재정렬이였나- 그 있잖아요,, 바로 잡아주는거 그거 했는데-

결과는 똑같아요;; 혹시 구글리더만 그런건가요?

그러니까 구글리더는 구글 구글은 검색엔진 검색엔진들의 로봇들이 크롤링한 정보가 구글서버에 저장되어 있고,, 혹시 구글리더 말고 다른 리더기에서도 그런건가요??

가정 1,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 블로그와 RSS형태로 2개가 발행된다.

가정2,, 티스토리에서 글을 지우면 티스토리가 php 일경우, unlink 만될뿐(ㅠㅠ 아 교수님 ..; 왜 php도 헷갈리는거야..) 실제 서버에서는 정보가 안제거된다. 즉 RSS가 자체적인 데이터가 아니고 연결하는 정보만 가질경우, 서버안에 살아있는 정보와 연결된다. 하지만 티스토리내에서는 모지 이거

가정3. 지금 RSS를 구글리더로 읽었으니까, 구글로봇들이 구글서버로 복사해왔다..

혹시, 약간의 지식을 가지신이 계시다면, 궁금하고 있는 무지한 자에게 약간의 시간이 있으시다면 약간의 지식을 넘겨 무지를 구해주실수 없나요??


비가오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최종 ps :: 카라 만세!! 브라운 아이즈 걸즈 만세!! 소녀시대 꺄!!!! ... 하지만 카라 최고!!! 완전 니콜 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