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혹시 컴퓨터에 어떤게 공유되었는지 궁금하세요? 쉽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어요.!


최근, 워크3 파오케에 빠져있던것도 사실이지만, 그것보다도 소재가 거의 고갈상태가 되었다는것이 정답니다. 블로그에 올리는 내용들이 되집어 보면, IE싫어요, 또는 파이어폭스 좋아요, ACitveX 싫어요 이런 웹에 관련된 내용들이라던가, 왠지 웹서핑 하다가 이거 추천해드리고 싶은 싸이트? 또는 거의 전공관련 내용이였습니다. 다행이 개강이 되면, 자연스럽게 소재가 늘어나겠지만요.

그러다가 오늘 문득 점심먹다가 , 과거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군대라,,.. 일단 군대라는 존재라던지 그런 역활론적으로는 부정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긍정이면 긍정이지, 단 개인적인 추억이 싫을뿐입니다. 단지 ,몇몇만,, 단지 거기있던 사람들이 생각날때도 있고,,

아마도, 행정병 출신분들에게는 몇까지 향수가 있을것 같아요, 군대 컴퓨터야 보안보안 하다보니, 보안에 자동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 여기서 말하는 보안은, 밖에서 보편적으로 말하는 뜻과는 다를수도 있습니다.

즉 거기서는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말하는것이 아니라, 안에 있는 내용을 얼마나 잘지키고 있느냐 이런것정도가 되겠지요?

그러다가, 공유폴더해제기라는 프로그램이 문득생각이 들더군요..과연 밖에는 이런 프로그램이 없을까?
아 그런데, 왜 알약이냐고요? 서서히 말씀드릴게요

예전에 USB에 관련되어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2008/10/03 - [Information] - USB 흔적지우기
어쩌면 그것에 관련된 두번째 비스므리한 글이 될수도 있겠죠? 아 공유폴더요? 제가 아는 관점에서는 개인 사용자 입장에서는 거의 관련은 없으실듯 합니다. 그러니까 집에서 공유기를 쓰신다거나, PC가 한대이거나,,

어디서 쓸만하냐면, 제가 생각하기에는 각종 기업의 부서나, 관공서 같은곳에서는 쓰기 편하겠죠,
아, 그리고 보니, 기업이나 관공서는 알약이 유료입니다. 참고로 , 제가 어느 관공서에서 본바로는 관공서에서 알약을 구입해서 쓰더군요.

약간의 팁이겠죠? 그런 기업이 아니라면 개인관점에서는 무선랜을 사용할수 있는 환경, 즉 개인 무선랜 환경 그러니까 공유기를 이용한 환경이 아닌, 예를들어, 학교라던지, 아니면 각종 공공시설(도서관이라던지 역사, )또는 무선랜이 개방되어있는곳에서 약간 유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즉 이말은, , 무선랜을 열음으로써 혹시모를 공유폴더때문에,, 라는 그런 것은 해결하실수도 있죠, 제가 최근에는 V3lite를 사용했는데, 무척이나 가볍고 좋지만, 최근 노트북을 알약으로 바꾼이유는 그런이유도 있지만, 악약은 V3lite에 비해 손을 만져볼만한것이 있다, 이런뜻이겠죠, v3lite는 원클릭이면 끝나지만요.

잠깐 소개할까요? 



시스템 정리, 고급, 아래에 보시면 공유폴더 관리라고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약간의 경우가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더 추천드리자면 ActiveX관리도 유용하게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일종의 자매품,,같은 느낌으로 소개드렸지만, 한 몸체에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