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Linux

libpcap is required to build this package.

그러니까. Centos 약 2~3대 정도와 debian 1대 윈도우하고 놀고있는데
이상하게 debian은 /log/secure가 없네요 - 설정을 잘못한건지

그런데 제가 centos 한데에 ossec설치하고 제 이메일로 오게 했는데
이녀석 말대로라면 제가 root권한 가지고 있으니까, root로 로그인 한적이 없는데,

계속 루트가 로그인 실패한다고 오네요. Ossec이라는건 잘모르겠지만 - 일단 두 서버중 하나는 (하나의 서버는 포맷한지 얼마 안되서).. SSH root를 막아버렸습니다..

그러던중 nmap 이라는걸 알았는데, nmap -A -T4 -F localhost 이런식으로 하면, 모 다보인다나... 그래서 이걸 막을 방법을 찾다가 iplog를 설치하려고 yum 을 사용했더니 없네요-

그래서 컴파일 하는데 저 오류가 난것입니다. 만약 레드햇 계열이시면
yum install libpcap-* 이거 해보세요, 그러면 libpcap-devel이라는것이 설치될테고 ./configure 하시면 잘되실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