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파이어폭스를 4.0을 사용해보면서.

 

일단, 파이어폭스의 완전한 골수 분자중 하나를 소개하면서, 일단 몇일동안 사용한 느낌입니다.

영문이건 말건 사용하는 데는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갑자기 이걸 생각하게 된 것이 일단 4.0의 경우 대부분의 확장이 제대로 동작을 안 합니다.

바로 전 버전이 3.74였나 6.4였나 햇갈리는데.. 그때 memory fox라는 파이어폭스 메모리 관리 확장을 사용했었습니다. 지금 제가 포스팅하고 있는 내용은 기술적인 부분의 내용은 전혀 없고, 저의 주관적인 느낌 및 생각에 대해서 쓰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은 어떻게 제가 말씀을 못 드리겠네요..

 

물론. Prebeta라고 해야되나, 이걸 거치면서 내부적으로 수정을 많이 했겠지만. 일단 저의 느낌은 매우 가벼워 졌다는 것입니다.

일단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파이어폭스를 쓰다 보면 미친 듯이 메모리가 올라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제가 그때는 하도 많이 확장을 깔아놓고 별 짓을 다해서 그렇지만 언제부터인가 3번때 어디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그런 것이 많이 없어지더니.. 지금 제가 4버전을 쓰면서 는 아직 못 느끼겠습니다.

 

아 그리고 memory fox를 강제 호환시켜서 작동시켰는데 – 원래 제 기억으로는 자동으로 시작되게 할수 있는데 활성화가 잘안되는 것 같아서 바로 지웠습니다. 업데이트 되면 다시 깔던지 해야지 – 가벼워졌다는 뜻이 제 느린 노트북에 의하면 초기 구동속도가 많이 느렸던 것 같던데 왠지 안그런 것 같기도 하고..

 

물론 제가 완전 파이어폭스 골수분자 중 한명이기 때문에 지금 이글에 저의 매우 주관적인 생각만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웹서핑 속도는 크롬이나 오페라를 못따라가네요… 곧 좋아지겠죠/??

그리고 크롬을 사용하면서 가장 부러웠던 것이 크롬은 부가기능을 깔면 재시작을 안하더군요 파이어폭스는 여전히 재시작을 하네요

그런데 예전보다 빨라진 것 같아요..

 

이 글의 중점내용은 매우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파이어폭스가 좀더 가벼워지고 빨라졌다는 뜻입니다.

혹시 파이어폭스 안사용하나요??? 한번 사용해보시면 정말 만족하시게 될꺼예요

마지막으로 즐거운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