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Linux

리눅스에서 대체 할수 있는것들...

페도라 14를 사용하면서 느낀점들입니다.


일단 지금 보통 작업환경이, 학교기준으로 할때, 뽀대용 리눅스 컴퓨터 켜놓고 노트북 윈도우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로 작업하면, 다 되겠지만,.. 일단 노트북 혹사를 줄이기 위해서

리눅스를 같이 이용할경우 주로 음악듣는다면 

VLC로 음악하고 동영상은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네이트온은 네이트온 리눅스 버전으로 깔려고했는데, KDE기반에다가 라이브러리중에 하나가 안맞는게 있던것 같은데.. 아마도 그래서 Jateon 사용합니다.

어짜피 대화 쪽지만 가능하니 네이트온 리눅스버전도 버전 낮다고 파일전송 안되었던골로 대강 기억합니다.

리눅스쪽에서는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린터야 삼바로, 윈도우꺼 쓰면되고

ActiveX는 아직 닥쳐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wine+ie4linux로 사용하면 할수 있다는 말도 있고, 일단 이건 그렇다 치더도


결국에 오피스 문제내요.,, 오픈오피스는 그다지 사용안해봣찌만 마소꺼하고는 호환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결국에는 hwp 가 문제내요, 체험판이라도 깔아보려고했더니, 이것참, rpmlib-4.4 가아니라고 설치가 안되네요..

wine으로 한글 돌리면 되겠지만. 2010의 경우, 윈도우에서 만든 파일을 불러오면 제대로 안되고 와인이 죽어버리더라고요!1

오피스만 해결되면 상당히ㅈ좋을것 같은데 ㅠㅠ


아 요즘 Centos쪽으로 자꾸 중국을 포함한 몇몇 친구들이 계속 주기적으로ㅈ접속해주시네요..

fail2ban 으로 조치해놓기는ㅎ했는데, 아예 핑이 작동안하게 막아버리던지ㅎ해야지 -_-앞에걸로ㅊ찾아서 해봤는데 핑은 잘가고.


포센트리? ip스캔 방어하는건 시스코 쪽으로 넘어간다음 업데이트 안되는것 같고, snort는 이상하게 설치하던중 라이브러리 문제때문에 안되던것ㄱ같고. 그냥 포트를 바꿔버리던지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