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






2013/05/31 - [Information] - Avast Antivirus 8 Internet Security

2013/02/13 - [Information] - 새로운 V3를 만나보세요[Next V3]
2008/05/17 - [Utility program] - [리뷰]V3 365 클릭닉 사용기



오랜만에 노턴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맨오브스틸과 함께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집에서 사용하는 백신은 현재 Avast Antivirus 8 Internet Security 버전입니다.

밖에서 제가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노턴 안티바이러스 라이센스가 있어서 노턴을 사용중입니다.

지금 현재 노턴 마켓에 가보니, 크게 3종류로 노턴 제품은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 제공하는 노턴 안티바이러스 그리고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노턴 360 입니다.







노턴 안티바이러스 기본적인 제품의 경우에 1년에 1만 5천원 입니다. 제가 사용했던 V3 365나 , 지금 사용하는 Avast 8 인터넷 시큐리에는 반도 안되는 가격이지만 가장 바이러스에 충실한 기능으로써, (물론 일반 바이러스 검사이외에도 침입차단, 이메일 보호, 브라우저보호, 다운로드 인텔리전스 같은 여거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v3 365나 Avast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가격으로 비유하다고 하면 싼편은 아닙니다. 비유하자면 노턴도 360또는 인터넷 시큐리티하고 비유해야할텐데, Avast Pro를 인터넷 시큐리티하고 비유하자면(비교 대상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기능 제공 갯수로 따지면 그렇다는 것입니다. Avast 에서 인터넷 시큐리티가 가장 많은 기능을 제공하다는것 같더군요). Avast antivirus 8 internet Security와는 비슷한 가격입니다.


가격면에서는 V3 365가 가장 저렴한것 같습니다.(일단 저는 여러번 구매해서 다시 구입하면 기존 가격보다 저렴한 면도 있고) 3copy까지 제공된다는 점에서요


일단 여기서 사진이 없기때문에 설명드리기에는 적합하지는 않지만, 3프로그램을 잠깐 비교해서 보여드리면, 설치면에서 약간 다른데 , V3 365 같은경우 안랩에서 받아서 프로그램에서 안랩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는 방식이고, Avast 같은 경우는 Internet Security Trial version 또는 Free 버전을 받아서, 제공받은 시리얼 키를 입력하여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노턴의 경우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Trial Version을 설치하고 노턴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하는 방법 또는 Norton Account 라고 노턴 계정을 관리하는 싸이트가 있는데 이곳에서 프로그램을 받아 바로 설치하면 바로 인증까지 되고 설치되는 방식입니다.


Norton AntivirusNorton Antivirus


설치를 하면 초기화면은 다음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자기의 계정명이 나오고 얼마나 사용할수 있는지 알수 있게 됩니다. 이곳에서 지금 검사는 컴퓨터의 바이러스 검사를 메뉴가 나오게 되고 LiveUpdate 버튼을 누르게되면 노턴의 바이러스 정의를 업데이트 하게 됩니다. 고급 버튼을 누르면 노턴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검사 메뉴를 조정할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Norton AntivirusNorton Antivirus


검사 창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빠른 검사는 바이러스가 감염되기 쉬운 컴퓨터 영역을 검사하는 버튼이고, 전체 시스템 검사는 정밀하게 전체 시스템을 검사하는 메뉴입니다. 사용자 정의 검사는 사용자가 지정한 범위에 대하여 검사하는 메뉴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평판 기반 위협 요소 탐지를 사용하여 시스템에서 의심스럽거나 취약한 파일을 탐지 할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Facebook 담벼락 검사 기능이라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누르게되면 페이스북을 로그인하게 되는데, 내가 올린글일수도 있고 다른사람이 올린글들이 올린 글들을 검사하게됩니다. 여기서 위협요소가 있는 사전에 차단할수 있는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네요(저는 여러번 검사해 봤는데 아직까지는 위협요소가 되는 글들이 없어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는 보지 못하였습니다.)


Norton AntivirusNorton Antivirus


노턴 바이러스의 설정 버전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노턴 안티바이러스가 기본적인 바이러스 검사 기능만을 제공하는것은 아닙니다. 인사이드 보호, 바이러스차단, 스파이웨어 차단, SONAR 보호, 네트워크 침입차단, 이메일 보호, 브라우저 보호, 다운로드 인텔리전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것으로 노턴 안티바이러스 소개해 대하여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