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노턴 로그인(노턴 바이러스 라이센스 관리)


노턴노턴

유입경로를 보다보니 은근히 노턴 바이러스 글때문에 많이 들어오시는데, 노턴 라이센스 관리에 대한 검색으로 들어오는 분도 계셔서 제가 알고 있는 사항을 공유해서 드립니다.



1. 노턴은 분명히 훌륭한 백신입니다.

2. 영어권 사용자는 모르겠으나, 타 백신을 이요하던 유저나 또는 처음 이용하는 한국어 유저에는 약간 불편한 고객지원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하지만 정말 다행인건 문의 메일로 넣으면 친절하게 한국 담당자가 한글로 메일을 보내줍니다.)


그럼 제가 알고 있는 노턴을 관리하기 위한 메뉴 설명입니다..

1. 크게 볼때 노턴 Account 와 Management 가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쓸때는 Norton Account 보다는 Management에서 다 끝나더군요.

2013/06/15 - [Information] -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

2013/05/31 - [Information] - Avast Antivirus 8 Internet Security

이전글에서 노턴 라이센스를 이용한다고 하였는데, 정확히 말하면 노턴 라이센스 키관리를 제가 관리합니다.(일단 노턴 키관리 체계가 쪼금 쏘쏘하다는 그런 문제점이 있지만..)


여러 라이센스 키를 사용하다가, 만약 다른 사용자가,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다시 설치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대 노턴 Acount나 Management로 해서 다시 설치하면, 그러면 설치할수 있는 숫자는 -1이 되게 됩니다(여러개의 copy숫자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랬을때,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의 라이센스를 회수해야하는데 회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Norton Management(한글 사이트도 있습니다.) 로그인합니다.

2. 사이트 > 계정 > 제품 상세 내역으로 이동하시면 필요없는 컴퓨터의 라이센스를 제가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하실대는 Norton Account나 Management에서 파일을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만약 여기서 궁금한게 발생할수 있는데, 만약 내가 다른 사용자를 삭제했다 그럴경우에는 그 사용자의 노턴 백신은 원격으로 계정이 해지되서 그 사용자는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만약 실수로 했다면 노턴 Management 싸이트나 Account를 보시면 노턴 키(흔히 CDkey 또는 SerialKey)가 나오게 되는데, 이 키를 해지된 사용자에게 보내줘서 재 로그인하게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정보를 첨부하자면, 제가 메일을 받으면서 받은 노턴 기술지원팀 전화번호 입니다. 

아래의 정보는 노턴 홈페이지 가시면 확인하실수 있는 내용이지만, 노턴 홈페이지가 은근히 미로 처럼되어 있어서 찾기 힘드실가봐 주소하고 번호를 첨부해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직접 전화는 안해봐서 한국어로 응대를 해줄지는 보장을 못드리겠습니다.


노턴 참좋은데,, 싸이트가 쫌 쉽게 변하면 편해질텐데요..


비가 내리네요 비조심하세요


(아 노턴쪽 사람이냐고요? 전혀 관련없는 사람입니다. 혹시나 저같은 분들이 있을까봐 올려드립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노턴 기술 지원팀[무료전화00798-14-800-9196]으로 연락 주십시오.

근무시간은 ~금요일 오전9 ~ 오후7, 토요일은 오후1시까지입니다.

노턴 기술 지원팀


무료 전화[국제번호] : 00798-14-800-9196

메일 : kr_emailservice@symantec.com

홈페이지 : http://kr.norto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