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네이트온 5.0(부제: 카카오톡 따라잡기에 급급한 네이트온)



2011/07/20 - [Information] - 국내메신져 갑, 네톤톡(네이트온톡,nateon talk) 등장,!![무료통화, 파일전송 기능도 있어요....;;;]

2011/07/24 - [Information] - 네이트온만 가입하면 핸드폰과 무료 통화!!!!![네톤톡,네이트온,네이트온톡 무료통화!]

2011/08/21 - [Think , Dream / Fly] - 점점 발전하고 좋아지는 네이트온톡(nateon tallk, 네톤톡)


이번에 네이트온 5.0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따라잡기에 급급한 나머지 네이트온 자체의 개성을 잃어버렸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네이트온을 사적 용도와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데요.

네이트온의 이번 업데이트는 그러한 목적을 타겟으로 하였다고 하지만 사실상 사용자들의 패턴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첫번째, 대화함이 없어졌습니다. 쪽지 위주로 업데이트 되어 , 옆에 1이라는 숫자가 무조건 나오게 됩니다. 이건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지만 업무적 입장에서 네이트온 사용자에게는 부정적으로 작용할것 같습니다.


두번째, 네이트온 UC의 경우 PC가 로그인 되면 알람이 안오게 하는 설정이 있었는데,그 설정이 없어졌습니다.네이트온 쪽지가 전부 지금 핸드폰으로 전송되어 알람이 계속오네요


세번째, 대화함의 경우 암호를 이용해서 대화함 자체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대화함 암호 거는 기능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적 프라이버시라던지, 업무 보안을 위해서 이용하셨을꺼라고 생각되는데. 쪽지함으로 전면 개편되서 앞으로 이러한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게되었습니다.)


당장 네이트온을 다운그레이드 하고 싶은데, 버전이 다르면 제대로 전송이 안되고 커뮤니케이션 자체가 안되니 이거 문제내요 .


네이트온이 정말 깔끔하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패턴과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것 같내요. 물론 지금 초기버전이라, 곧 패치가 되고 업데이트가 되겠지만. 카카오톡 따라잡기 급급해서 네이트온 자체의 개성을 잃어버린것이 안타깝네요 , 카카오톡 따라잡기만 아닌 네이트온의 원래의 개성과 색채를 다시 찾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