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중국 바이두 클라우드 어떠세요?

국내외적으로 클라우드 열풍입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숫자만 Ndrive, Copy, DaumCloud, DropBox , 그리고 여기에 Baidu 클라우드 입니다.

 

 

2013/03/11 - [Information] - 드롭박스(dropbox) 대체 할수 있는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 [무료 5GB]

 

바이두? Baidu, 보통의 분들은 이용하실일이 없는 싸이트입니다. 바로 중국의 Google 입니다.

아마 Baidu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언어의 문제입니다... 영문 서비스라도 해주면 문제가 없을텐데, 중국어 서비스만 하거든요..

 

대륙의 큰통? 이라고 표현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얼마전데 다른 블로거 글을 보다가 ,

http://nubiz.tistory.com/328

 

현재 중국이 클라우드 전쟁중이라는것을 알았습니다. 공짜로 2TB, 텐센트는 10TB, 치후360은 36TB를 무지막지하게 제공합니다.

 

(제약사항이 있겠지만 거기까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일딴 제 주변 중국인 분들께 여쭈어 보면, 일딴 바이두가 좋다고는 하시더군요.. (QQ, wechat은 어디회사꺼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런회사들도 저기 있는 회사들중 하나인데.)

 

 

사실 그렇게 무지막지한 양까지는 필요있던것은 아니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자료들은 이미 Ndrive, Copy, DaumCloud, Drobox를 통해서 커버가 되고 있었거든요.. 더군다나. 지금 제가 Copy클라우드를 쓰지만 외국꺼라 그런지 몰라도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다는 문제도 있고요. DropBox는 요즘 어떤게 개선된건지 그나마 업로드 속도가 좋아지긴 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빠른 동기화가 필수적인데, 그런면에서는 Ndrive나 DaumCloud가 최고지만요.

 

 

다만, 제가 바이두에 관심을 가지게 된것은, 바이두의 신기한 기능때문이였습니다.

바로 토렌트를 클라우드에서 받을수 있게 해주는 기술인데요. 예를 들어, 어떤 동영상을 바이두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토렌트를 받으면, 이걸 바로 핸드폰으로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물론 국내 서비스가 아니다 보니까 . 약간 속도가 딜레이되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그렇게 까지 느린정도는 아닙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다보니까 거의 동영상 재생용으로 baidu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가입방법이나 이용방법은 다른 블로그 분이 너무 정확하고 보기 쉽게 정리해주신것이 있어서 ,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http://nubiz.tistory.com/325 , 그리고 중국 바이두 클라우드의 주소는 yun.baidu.co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