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EST NOD32 Antivirus 8 사용 후기

사실 어렸을적에 바이러스로 제대로 한번 털린적이 있습니다. 아마도, 구루구루(P2P)나 당나귀 시절이였떤것 같은데 emule 나오기전에요. 그동안 애지중지 모아두었던 파일들이 전부 다 날라가버렸습니다..정확히 말하면 지금 생각해보면 윈도우가 꺠져서 부팅이 안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떄 이후로, 되도록이면, 백신은 구매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유료로 사용하는 백신은 집(v3 365),개인용 노트북(ESET NOD32), 업무용(Avast endpoin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3 365같은경우는 백신만 이용하는것은 아니고 주치의(원격 진료서비스)를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집에 부모님 컴퓨터를 제가 항상 고칠수는 없다보니 계속 연장해서 쓰고 있네요. 


개인용 노트북은 노턴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를 구매해봐서 사용해봤습니다.. 그런데 1년짜리를 구매해도 8개월정도 쓰다가 다른 백신으로 바꾸고 그러고 있습니다,.. 사실 테스트도 해보고 싶고 그래서 이번에는 Avast Endpoint 버전과, Nod32를 프로모션할때 싸게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Avast Endpoint는 기능이 살짝 다르긴 한데 ?Avast일반 Pro하고 비슷한 범위에 있는 백신입니다. 대신 라이센스가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것이 다릅니다.이건 제가 나중에 포스팅하고 이번에 포스팅할 백신은 Nod32입니다...


제가 이제 한달정도 써가는데,, 느낌은 엄청 민감합니다. Nod32 같은 경우는 토렌트 프로그램트 내부에 있는 광고들을 악성으로 분류해서 토렌트를 사용하다보면 계쏙 경고창이 뜹니다.



제가 여러종류 백신들을 많이 써봤지만,, 이렇게 위험 메세지를 보내는건 처음입니다.. 그렇다고 Nod32가 신뢰도가 없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Nod32도 노턴처럼 소셜 계정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걸 작동시키면 아예 저런 메세지가 나오는데,Facebook쪽에서 사용하는것 같더군요..


(저 IE요? Edge입니다, 지금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했는데,생각보다 좋네요..그래도 컴퓨터를 어렵지 않게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업그레이드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제가 볼떄 8.1하고 거의 무겁거나 그런건 비슷한것 같은데, 인터페이스가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제 nod32 입니다.아마도, 윈도우 10이 업데이트가 생긴것 같네요.. 아마 저런 메세지가 뜨는걸 보니,, 블로그 쓰고 업데이트 해야겠습니다. 




Nod32를 검색하면 나오는 말이 가볍다입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컴퓨터 사양들이 좋아져서 가볍다는 말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일반 검사기능은 정말로 느립니다.


제가 체감하기로는 V3 365 > 알약 > Norton > Avast > Nod32 입니다. 정말로 느린데, 제대로 바이러스 악성코드만 잡는다면 불만은 없습니다. 까짓것 컴퓨터 켜놓고 잠들으면 되니까요.




일단 제가 사용하는 Nod32는 기본 버전입니다.제가 느낀것은 V3는 확실히 가벼운것 같고 체감상 Norton 정도의 가벼움, 그리고 Avast보다 느린 일반 검사,그런데 가장 많이 위험을 민감하게 알려주는 백신? 이정도 느낌입니다. 



2014/09/15 - [Information] - 카스퍼스키 안티바이러스(Kaspersky Antivirus 2013)

2014/09/11 - [Information] - 카스퍼스키(kaspersky), 노턴(Norton)를 저렴하게 구입해보세요

2014/04/02 - [Information] - 어베스트(Avast) 인터넷 시큐리티 백신 , 저렴하게 구매해보세요. !

2013/10/12 - [Information] - Avast Antivirus 8 Pro

2013/09/25 - [Information] - 어베스트 프로(Avast Pro)를 3000원에 이용하세요

2013/08/31 - [Information] -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norton internet security)

2013/07/02 - [Information] - 노턴 로그인(노턴 바이러스 라이센스 관리)

2013/06/15 - [Information] -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

2013/05/31 - [Information] - Avast Antivirus 8 Internet Secur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