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일본] 도쿄역, 아키하바라역 코인락커(コインロッカー), 보관함 위치



어떻게 하다보니, 3~4달 간격으로 도쿄에 갔다왔습니다. 이번에는 설날 구정연휴 기간동안 도쿄에 갔다왔습니다. 여러번 가다보니, 이제는 좀더 편하게 다닐수가 있네요


여행을 다니다보면, 공항을 가기 위해 일찍 호텔에서 체크아웃 했거나, 아니면 짐을 보관하고 싶을떄가 있습니다.


이때, 가장 좋은게 코인락커&보관함에 짐을 보관하는 방법인데, 이번 포스트는 도쿄역(JR)과 아키하바라(JR)역에 코인락커 위치를 설명하려고 합니다.


도쿄역에 내리면 1층에 코인락커가 많지만, 실제로 코인락커를 이용하고 싶을때는, 이미 다 차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쿄역이 크다보니, 빈 코인락커를 찾으려고 1층을 헤매다 보면 시간만 흘러가고 다리만 아프더군요.(1번째 도쿄 여행때 꽤나 고생했다는)


그렇게 할 필요없고. ! 도쿄역은 나오면 "야에스 지하 중앙 출구"를 먼저 안내판부터 찾습니다. 일본은 여러번 가면서 느끼는거지만 한글 안내판을 정말 잘해 놓았습니다.


++ 추가로 표현이 애매했는데, 예를들면 야마노테선 등 다른 전철을 타고 도쿄역으로 들어오거나, 도쿄역 외부에서 열차 플랫폼을 타기 위해 개찰구를 통과했을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도쿄역 야에스 지하 중앙 출구도쿄역 야에스 지하 중앙 출구

출처 : http://ohhtravel.blogspot.com/2016/10/solo-jp-day-7-tokyo.html

(제가 사진을 안찍었기때문에 해외 블로거 사진 추가하였습니다)



이때 찾는 방법은, 절대로 개찰구를 통과하시면 안됩니다. 오히려 빙글빙글 돌으실수 있습니다.


추가로, 일본의 캐릭터스트리트(캐릭터 상품파는곳)이 "야에스 지하 중앙 출구"를 통해 바로 나가면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야에스 지하 중앙 출구쪽으로 쭉 나오시다 보면, 제가 사진을 안찍었는데, 왼쪽 오른쪽 주변을 잘보면서 오시면, 코인락커가 엄청 많이 몰려있는것을 찾으실수 있습니다. (야에스 지하 중앙 출구로 나오시면 안됩니다. 개찰구를 통과하기 전에 코인락커&보관함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아키하바라 역입니다. 아키하바라 역은 1층에 코인락커&보관함이 있습니다. 일찍가지 않는 이상 이미, 가시면 거의다 꽉 차있습니다. 츄오-소부선쪽으로 2층으로 올라오면 코인락커가 많이 있으니 2층을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아키하바라역 지도아키하바라역 지도




그럼 코인락커 사용법입니다. 코인락커는 동전을 넣는 코인락커와 스이카 IC카드를 이용한 코인락커가 있습니다. 저는 스이카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코인락커 화면에서 한국어를 지원하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

다음은, 아키하바라 역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키하바라역 2층으로 가면 저렇게 코인락커가 엄청 많이 모여있습니다.(아마 코인락커를 찾으실려고 하실때쯤이면 이미 1층은 꽉 차있을수도 잇습니다)


딱봐도, 초록색은 비어있는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


먼저 코인락커에 짐을 넣고 문을 닫습니다. 각격은 짐 싸이즈마다 다르니, 참고하시면 되십니다. 케리어 사이즈의 경우 600엔정도가 됩니다.


코인락커 중앙에 가면 다음과 같은 단말기가 있습니다

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

한국어 또는 영어가 지원되기때문에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인락커에 안내에 따라나오는데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


동전이 있으시면, 동전을 사용하셔도 좋지만 스이카를 사용하시는것이 아마 더 편하실것 같습니다. 스키아 인증을 통해 코인락커를 잠그고 필요한 일을 보시면 되십니다

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아키하바라 코인락커 보관함


다음처럼 보관하고, 찾을때는 스이카 카드 인증을 통해서 했으니 정말로 스이카를 잃어버리지 않는이상은 해당 자리로와서 스이카로 인증해서 다시 보관한 짐을 찾으시면됩니다. 혹시 모르니 영수증은 반드시 챙기시는것이 좋습니다. 해당내용은 보관함에서 한국어로 안내를 다시 하니 걱정안하셔도 되십니다


추가로 도쿄역의 경우, 야에스 지하 중앙 출구쪽이나, 1층에 있는 코인락커를 보관할때는 위치기억하는거 까먹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