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티스토리(Tistory,샨새교) 사이트맵(sitemap) 더이상 만들필요없어요.

 

생각해보면 티스토리에 블로그 끄적거리고 있는게, 엄청 오래되었습니다 

사실 고등학교때 네이버 블로그 하다가, 티스토리가 초대장 형식으로 열렸는데, 소스 수정가능하다고 해서 그당시 구걸해서 받아서 들어왔습니다 

 

2007/02/24 - [Information] - 블로그에 배경음악 집어넣기.!

 

블로그에 배경음악 집어넣기.!

지금 듣고계신곡은.. http://www.freebgm.net/ 에 올라온. '삼태한'님의 The first kiss in the rain 입니다..( http://flaresoft.millim.com ) 티스토리로 이사와서 느낀건- 배경음악을 서비스를 안하더군요.[네..

redeyesofangel.tistory.com

2007년부터 했네요...요즘에야 뜸하게 올리지만, 그래도 이제는 가만히 둬도 6~8개월마다 100달러씩 구글 애드센스에서 꾸준히 들어오고,하다보니, 예전에 메인 도메인을 옮겨야지 했는데, 이젠 꿈도 못 꾸겠네요. 

 

 

사실 그동안 티스토리가 많이 변했습니다. 이번에도 대대적 곧 바뀌는것 같더라고요. 사실 티스토리는 아시겠지만 테터툴즈인가 거기서 시작한걸로 알고 있는데 손이 많이 가는 블로그 입니다. 그런에  가면갈수록 손댈필요없이 편해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꾸준히 글을 안올린다고 하더라도, 가끔씩 글을 쓰면서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되게 키워드 관리는 계속해주고 있었습니다. 매일 200~400명씩 들어오는 블로그이지만, 어쩌다 보니 네이버에서 몇개정도는 상위 키워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상위키워드를 어떻게 만드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나 이런것에 관심이 가다보면, 블로그 최적화 작업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sitemap 이였는데, 정확히 용도는 모르겠지만 검색엔진에서 블로그를 구조적으로 잘 탬색할수 있게 일종에 집 설계도를 등록해주는것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에디터 자체가 네이버처럼 예뻐졌는데 예전같은경우는 해외 사이트맵 사이트에서 생성해서 업로드해서 주소를 따다사용했습니다. 사실 에디터 바뀌고서도 예전 에디터를 이용해야되는게, 새로운 에디터로 사이트맵을 올리면 링크를 딸수가 없더군요..

 

오늘 보니, 티스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네요... 그리고 플러그인도 좋은게 많이 생겼네요.. 

 

1. 사이트맵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관리->블로그 페이지를 누릅니다

 

주소설정 부분을 보면, 티스토리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되는것을 확인할수 잇씁니다. 해당주소로, 검색엔진에 등록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2.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이제는 굳이 구글 서치콘솔에 사이트맵을 내러갈필요없습니다. 자동으로 연동해주네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