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느려터진 컴퓨터, 스윙(Swing) 브라우저 어떠세요?







사실, 이전까지의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이어폭스 오타쿠질 -> 크롬 브라우저로 넘어온것 보실수 있습니다.(사실 언제부터인가 파이어폭스에서 쓰던 기능들이 크롬에서 대체되면서 가장큰 이유는 에버노트 때문이였습니다. ScrapBook 이라는 확장을 자주 썻는데, 에버노트가 클라우드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바꿔버렸죠. 더군다나 지금은 프리미엄 계정으로 쓰는데, 그건 여러이유때문에.)


사실, 여기서 말씀드리는 Swing 브라우저는 다른말로 하면 크롬 브라우저의 친척이라고 해야되나, 친척까진 아닌것 같고, 가끔씩 나오는 국내 모기업이 외계인을 납치해서 제품을 만든다에 비유하면 어색할지 모르겠지만. 구글 크롬이라는 외계인을 납치해서 사용하기에 편리한 브라우저 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국내 이스트소프트의 줌 인터넷에서 만든 브라우저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포스팅에서는 해당회사의 여러가지 이야기 보다는 스윙 브라우저에 대해 포커스를 맞춰보려고 합니다. 


지금의 경우 저 같은 경우는 파이어폭스는 안쓰고, 주 브라우저를 스윙브라우저, 부 브라우저로 크롬을 쓰고 있습니다. 스윙브라우저는 현재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윈도우용 버전 , 그리고 안드로이드 버전.


제가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유는 아이폰 때문이였습니다. 스윙브라우저의 장점중 하나가 윈도우용 스윙브라우저로 파일을 쉽게 아이폰으로 옮겨주는데 목적이 있었지만 사실 그것보다는..


아이폰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할 유용한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유용한 방법이 모냐면, 제가 인터넷을 하다가 어 이글 괜찮다 친구에게 보내려고 하면, 사파리에서는 바로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는 기능이 없었고(만약 제가 제대로 사용하고 있다면.) 그리고 가장 네이버앱의 경우 가끔씩 사용자 초과?로 전송을 못하는 기능이 생길떄가 있습니다.



스윙 브라우저스윙 브라우저



그럴경우 스윙브라우저는 기본으로 이 페이지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하기라는 기능을 제공하더군요.(스윙 홈페이지에서는 여러가지 파일 전송이라던지 좋은 장점을 소개하지만. 일단 이건 제가 편한것만 올립니다.)

사실 한때는 , 크롬, 파이어폭스를 엄청 좋아했던 사용자로서 스윙브라우저는 단지 Chrome 에 IE+Tab 만 덮어씌운 브라우저에 불과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도 한번 간단히 소개한적은 있었습니다. 


2013/02/14 - [Information] - Chrome + ActiveX , 이스트 소프트 스윙 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의 장점은 더러운 국내 환경에 정말 최적화를 하는것을 노력한다는 것입니다.(즉 무슨말이냐면, 완벽히 최적화 된것은 아닙니다. 즉 잘은 모르겠지만 줌인터넷 측에서 개발자나 관련분들께서 직접 국내 싸이트의 리스트를 가지고 최적화를 하는 것 같습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도 마찬가지이지만,.IE-TAB 확장 또는 Addon을 쓰다보면 IE-TAB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ActiveX에서 뻗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아유 그냥 내가 IE키고 말지하고 다시 킵니다. 단지 그떄 바라는건 IETAB개발자가 그 싸이트를 좀 최적화 시켜주길 바랄뿐이지만, 그들은 한국인이 아니거든요 

다행이도 스윙브라우저는 뭐같은 상황이 발생할때, 그걸 수렴하는 커뮤니티가 있고, 그걸 해결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것입니다. 


http://swingbrowser.userecho.com/


스윙 브라우저스윙 브라우저



정확히 말하면, 스윙 브라우저는 어느정도의 IT지식을 가진분들에게는 그렇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이야 입맞에 맞는 브라우저를 선택하시고 문제를 해결하실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같이 약간은 귀차니즘이 발동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립니다. 


예를들어 위의 홈페이지가 그런 예입니다. 스윙 브라우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인데, 예를들어 어떤 사이트가 제대로 동작안한다 그러면 업그레이드에 반영이 됩니다. 한예로 들면 이번에 스윙 브라우저 1.26버전 되면서 , 11번가 KB국민카드 팝업이 제대로 작동중지되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걸 해결한 모양이네요. 



스윙 브라우저스윙 브라우저



스윙홈페이지에도 올라온건데 스윙브라우저를 이용하다가 해킹당하면 100만원을 준다고 하네요. 사실 나중에 만약 해킹당하면 입증하는것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정도로 할정도면 그래도 자신있다는 의지로 보여집니다.


사실 제가 약간은 과장될수 있지만 스윙브라우저에 대해 좋게 작성하였지만, 스윙브라우저의 가장 큰 문제는 약간 다른문제가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버전업을 하면서 최신의 크롬브라우저보다 버전이 낮다면(그러니까 과거버전) 크롬브라우저의 확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크롬을 가져다가 만든 브라우저 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인터넷 하는 속도가 느리다, 그런데 컴퓨터에 대해 잘모르는데, 빠른 브라우저 쓰고 싶다, 직접 브라우저를 선택하기에는 잘모르겠다. 그럴경우에는 한번 스윙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