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구글 지메일와 아웃룩을 동기화 시키기(Google Gmail to Outlook)




소개 동영상


요즘 업무용 메일로 google gmai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 예전부터 Outlook을 꾸준히 사용해와서 인지, 

크롬에서 사용하는 google gmail 이 정말 편하지만 Outlook 환경에서 사용하는게 더 편하네요. 


가장 쉽게 사용하는 방법은 POP3 또는 IMAP를 이용해서 Outlook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고민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만약 gmail 에 연락처가 있는데, 이걸 아웃룩과 동기화 하고 싶다 , 또는 캘린더에 있는 내용을 아웃룩과 통합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네이버 또는 구굴을 검색하면 유료, 무료 버전의 여러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 


업무를 좀더 편하게 해보려고, 여러가지 툴을 사용해보았는데, 전혀 찾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미 구글에서 만들고 있었습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점은, 만약 기존에 아웃룩을 사용하시면 불편해질수도 있다는것입니다. 즉 그 이유가 뭐냐


이 동기화 방법은 pop3와 imap3를 사용하지 않고 구글의 이메일, 캘린더 이런 모든것을 동기화해줍니다. 어떤방식인지는 모르겠으나, 구글에서 만들었으니, 매우 편하게 잘됩니다. 


System requirements: 

Requires Google Apps for Work, Education, or Government

Windows XP (32 bit) SP3 

Windows Vista (32 bit) SP1 

Windows Vista (64 bit) SP1 

Windows 7 (32 and 64 bit) 

Windows 8 (32 and 64 bit)

Microsoft Outlook 2003® SP3 

Microsoft Outlook 2007® SP2 (or SP1 with hotfix) 

Microsoft Outlook 2010® (32 and 64 bit) 

Microsoft Outlook 2013® (32 and 64 bit. NOTE: If you use a Click-to-Run edition of Outlook, such as Office 365 Home Premium, click here)


그리고 지원하는 버전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gmail, 주소록, 캘린더를 아웃룩에서 사용해보실거면 한번 고려해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https://tools.google.com/dlpage/gappssync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받고, 설치하고 구글 인증절차를 걸치면 자동적으로 모든 데이터를 동기화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