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기가 와이파이 가정용 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iptime) WIFI6 AX2004

최근에 공유기를 구매하였습니다. 딱히 속도가 잘나오는 상황이라 구매할 생각까지는 없었는데, 가격을 보니 예전에는 굳이 바꾸기에는 비싼걸로 기억했는데, 얼마 안하는것 같았습니다. 공유기에 ASUS나 등등 여러 좋은 브랜드가 많지만 일단 저는 아이피타임 공유기, NA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물론 클라우드는 ONEDRIVE, DROPBOX를 동시에 쓰고 있지만)

기가 와이파이 가정용 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iptime) WIFI6 AX2004

그래서 바꾼 모델이 아이피타임 AX2004 WIFI6 모델입니다. 아이피타임이 흰색이 많았는데, 언제부터인가 검정색 공유기도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기가 와이파이 가정용 공유기 추천 아이피타임(iptime) WIFI6 AX2004

Wi-Fi 6(802.11ax)는 Wi-Fi 기술의 최신 버전으로, 이전 버전(802.11ac)에 비해 더 빠른 속도, 더 낮은 대기 시간 및 향상된 전체 네트워크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한 번에 더 많은 장치를 처리할 수 있으며 특히 아파트 건물이나 사무실 환경과 같은 인구 밀집 지역에서 전반적으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Wi-Fi 6 라우터로 업그레이드하면 인터넷 성능이 향상되고 Wi-Fi 6을 지원하는 최신 장치에 대한 지원이 향상됩니다. (chatgpt가 이렇게 말하네요)

일단 처음에 예전에 봤을때는 가격이 AX공유기 자체가 비쌋던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많이 싸졌습니다. 5만원대 기존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유기를 바꾸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AX공유기를 사용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집 또는 사무실이 100MB 인터넷을 제공하면 사용할 필요없습니다(내부망이나, 무선에서 이득을 얻기 위한것이 아니라면) 아무리 좋은 공유기를 써도, 인터넷 자체가 느리면 크게 의미 없습니다. 

 

 

 

ipTIME 유무선공유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