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Web Programing

[PHP] textarea를 이용해서 게시판 만들때 줄바꿈 문제 해결 방법

지금 ,, 제 상황을 해결한 한방법이 있는데,, 적당한 제목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글은,,처음으로 PHP MYSQL을 이용해서 게시판을 만드시는 분들한테 잘하면 필요하실수도 있습니다.


일단 제가 게시판을 만들었어요;;

Write.php

여기서 내용을 <textarea></textarea>을 이용해서 Mysql에 집어넣는것까지 성공했습니다


이런
View.php

로 열어보니

안녕하세욤? 참쉽죠잉?? 이렇게 나오는겁니다..

저는 분명 입력할떄

안녕하세욤?
참쉽죠잉?

이렇게 입력했는데요


방법은 2가지 입니다(일단 제가 찾은거는.. replace나 그런것도 있따는데 잘모르겠어요;; 실패도 했고..)

처음 애당초 시작할때부터

<textarea><pre></pre></textarea>
이렇게 해버리는겁니다.. 이렇게 하면

이렇게 나와버립니다. 이때 <pre></pre>사이에 글짜를 입력하고 view.php로 불러오면 제대로 나오긴 합니다.. 만약  저 밖에 입력하면?? 안될껄요??안해봤어요;;

일단 <br>이 먹히게 했는데,, 상당히 난감합니다.. 게시판이 깨끗하지도 않고;;

그렇게 하다가 네이버 지식인 에서 .. nl2br 이걸 이용하면 제대로 나온다고 해서 했는데, 일단 저는 제대로는 나옵니다;;

저는 이렇게 적용했습니다..
$DATA = mysql_fetch_array($result);
$Contents = nl2br($DATA['board_contents']);
echo"contents"; 이렇게 하니까..;;





하하하하.. 이렇게 나오는겁니다1!!!!!!(후,, 이것떄문에 완전,,휴..)삭제는 구현했고,,

이제 수정을 만들어야 겠네요;; 저처럼  PHP 로 게시판 만드는 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