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Linux

리눅스에서 윈도우 원격하는 방법, tsclient

뉴 초콜릿폰(윤아, 제시카)
뉴 초콜릿폰(윤아, 제시카) by LGEPR 저작자 표시


현재 제가 사용하는 OS는 윈도우7, 페도라14입니다. 일단 윈도우는 버리고,

리눅스에서 윈도우를 원격하는 방법은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VNC, Radmin(물론 상용버전이 있다는 가정하에), rdesktop

일단 제가 안써봤는데, VNC같은경우는 속도가 느리다고 해서 바로 제꼇습니다.
그다음 Radmin인데, 물론 리눅스용 버전은 없습니다. 하지만 Wine하고 정말 궁합이? 잘맞는다고해야하나, 그런데 제가 볼때는 리눅스 컴터가 사양이 좀되어야지 안끊길것 같습니다. 문제는 한글 입력에 자유롭지 못합니다

마지막 rdesktop 그런데 이건 고질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tsclient가 있는데,ㅡ 이건 rdesktop에 GUI를 입힌것 뿐입니다. 물론 사용하시기에는 tsclient가 편합니다.

설치방법은 그냥 모 페도라니 이거죠  yum install tsclient 예전에 제가 데비안이라던지(그때 사용버전이 lenny), 그리고 Centos 5에 , X-window올린다음 rpm 받아서 깔은 rdesktop도 한글 입력에서 그렇게 자유롭지 못했는데.

페도라14에 올려서 사용하는 tsclient는 한글입력도 자유롭네요. 물론 rdeskto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는 프로페셔녈 이상급으로 원격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다른원격가 다르게 RDP프로토콜?? 원격접속이 가능하게 만들어진거거든요, 윈도우 원격할떄 보시면 알겠지만 외부에서 접속하면 튕기는데, 그게 리눅스로 옮겨오신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도라 만세, ! 그런데 넌 system-config-securitylevel이였나... 넌 이거 없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