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노트북으로 wifi (connetfly 베타 3 공개1)


가장 중요한것은 무료입니다!!

뚱딴지 같이 무료를 말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마도 이 글을 읽고 계신분은 맛폰사용자일 가능성이 높겠죠?


일단 이글을 검색하고 들어온 이유부터 시작해보면,
제가 사용하는 이유부터 말하면,
1. 집에서 침대에 누워서 아프리카, 판도라 TV, UCC, 예를 들어 유튜브라던지 다음팟이라던지, 네이트 동영상이라던지, 그런데 3G가 느려서 보기 뻘쭘하다. 그런데 집에 무선 공유기는 없고, 윈도우7이 깔린 노트북이 있다.

일단 윈도우7 노트북이 중요합니다. 약간 기술적인 이야기 (복잡한건 아닙니다. MS그러니까 윈도우 만든 회사에서 윈도우7 부터 soft-ap 라는 기술을 지원합니다. 그전에도 ad-hoc라던지 그런건 잇었는데, 아무튼 지금 소개하려는 프로그램이 그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 엄밀히 말하면, soft-ap 를 사용하는 절차를 쉽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노트북은 왜냐!!? 노트북이 아닌데 데스크탑(일반 컴퓨터)입니다.

왜냐하면, 맛폰은 선연결해서 하는게 아니잖아요 쉽게말해서, 맛폰에서 무선신호를 쏘면 받아주고 보내줄 능력이 필요한데 노트북에는 무선랜이라고 그런 장치가 달려있습니다.


데스크탑은 불가능한요? 제가 해본적은 없는데, 예를들어 무선랜카드가 있다면 가능할겁니다.


두번째 이유, 무제한 요금제가 아닙니다.


2011/05/27 - [Information] - 노트북으로 wifi 만들기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는 앞 포스팅에 소개를 드렸으니 살짝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무엇이냐?....새로운 버전에 대한 안내입니다.

connetify 개발 블로그 보기


0123



일단 이 긁을 처음 읽는분은, 저걸 받으셔서 설치하신다음에 사용하시면,

노트북에서 WIFI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직관적이고 간단하기 때문에, 사용하시는데 큰 무리는 없으실것 같습니다.

Fixes to UPnP and fragmented packet handling to improve gaming and streaming video over Connectify. (New in this Beta)

다른건 잘모르겠는는데, 이전버전을 사용하면서 UPnP가 disable 문제였는데 이번에 고쳐진 모양입니다.

그리고 ,프로버전과 FREE 버전이 나오는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잠깐 봐보니, 원래 로컬네트웍이가던지 무선 공유를 해서 WIFI를 만들어주는 기능은 무료이고, 그외 생긴 기능들이 있는데, 일종의 미디어 파일이라던지, 파일공유라던지 부가기능이 생겼는데, 이것이 유료화 되는것 같습니다
WIFI를 만들어 쓰기에는 무료입니다!  여전히

내용 추가!!
이거 무료 확실히 맞나요? 네트웍 공유기능에 pro 버전 기능이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유료가 된다는 말이 나오는것은, 프로그램이 알아서 감지하여 로컬이경우 로컬로 하겠고, 무선일 경우 무선으로 감지해서 wifi를 만들겠다는것입니다.

즉 알아서 하는 기능이유료고,

사용자가 지정해서, 즉 2.2버전(현재 정식버전 방식) 방식 무선 , 로컬 선택해서 하는 방법은 여전히 무료입니다.

비가 오네요!! 모두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