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Bigdata

Ambari를 이용한 HDP(Hortonworks Data Platform ) 설치


사용하는 입장에 따라 다르지만, 직접 Hadoop을 받아서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HDP(물론 무료!)를 이용해서 필요한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 사례를 들어보면 HDFS 부터 YARN,HBase, zookeeper,Hive까지 설치하는데 몇시간이 걸린다면,(물론 스크립트로 만들수도 있찌만) Ambari를 이용해서 HDP를 이용하면 원하는 환경은 바로 구성이 됩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은 hortonworks.com/hdp/ 와 호튼웍스 공식 문서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docs.hortonworks.com/HDPDocuments/HDP2/HDP-2.0.6.0-Win/bk_installing_hdp_for_windows/bk_installing_hdp_for_windows-20140120.pdf


다음 스크린샷은 Ambari 2.2.1(마지막 버전)을 이용해서 HDP 2.3(최신버전은 2.4,,, 최신버전과의 차이점은 SmartSence 가 추가된듯.. 아직 다 안봐서 ,)을 설치하는 설명입니다.


스크린샷은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VM 위에서 싱글머신으로 설치하는 예제입니다.


(중간에 찍은 스샷을 날려먹어서.. 호튼웍스 공식 메뉴얼을 보시는면 매우 자세하게 나왔습니다.




설치버전 선택




보통의 아파치 하둡을 설정할때 HOSTS를 입력하는 부분, 아래부분은 SSH 키를 입력 하는 부분입니다.



다음 절차에서 각 해당하는 노드들에 대하여 에이전트를 배포하여 설치를 준비합니다.




다음에 필요한 하둡 컴포넌트를 선택합니다(물론 지금 설치를 안하더라도 나중에 설치가 또 가능합니다.)




NEXT를 눌러서 진행하면 자동으로 하둡 컴포넌트들이 배포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이후의 모습입니다. 물론 그전에 설치하지 않은 하둡컴포넌트 또한 추가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