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해외여행후 시간이 꼬여버린 사진 정리하기.(사진 시차 조정) EXIF Date Changer

사실, 학회라던지 이런일로 여러번 해외로 출장을 다닌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런지역들은 한국에서 이동하더라고 예를들면 태국이나 대만(시차가 5시간? 2시간) 정도밖에 차이가 안나니미러리스나 DSLR로 사진을 찍어도 큰 문제는 안생겼습니다.(저 같은 경우는 날짜로 정리하거든요)


그런데 이번이 문제였습니다. 생각해보니 지난 하와이갔을때는 별로 문제가 없었던것 같은데(시차가 얼마가 났는지 기억이.)


이번에 샌프란시스코로의 일정이 문제였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LA 기준 시간을 쓰는데, 이시간이 -17시간정도 한국하고 차이가 납니다. 그것도 생각안하고, 카메라의 시간은 한국기준으로 잡혀있고, 신나게 사진찍고와서 사진을 빼보니 엉켜버리더군요. 당연한 이유였습니다. 


카메라를 찍게되면 EXIF 부분에 시간이 저장이 되게 되는데, 가장 큰문제는 한국하고는 -1일이 차이가 난다는것이였습니다. 


(핸드폰에서 찍으면, GPS로 시간을 알아서 잡으니 안꼬이더군요)


http://www.relliksoftware.com/exifdatechanger/


.EXIF Date Changer


EXIF Date ChangerEXIF Date Changer



EXIF Date Changer


EXIF Date ChangerEXIF Date Changer


사진의 원본 폴더를 Source로 지정합니다.그리고 파일이 처리되면 나올 폴더 위치를 Destination으로 지정합니다.

Time Difference 에서 시차를 조정한다음 Process Photos 를 하면 Destination으로 수정된 이미지 파일들이 나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