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로지텍(logitech) 블루투스 키보드 K380

로지텍 k380로지텍 k380


백팩을 매고 다니느걸 좋아해서 이것 저것 다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보통은 노트북 + 아이패드 + 소니 1000-XM2  헤드셋, 그리고 블루투스 키보드(k380) 


사실, 키보드는 최근부터 들고다니기 시작한것인데, 예전에 LG 그램 노트북을 들고 다녔는데, 사무실에서야 무접점 키보드를 연결해서 상관이 없지만. 진짜, 사람마다 케이스바이 케이스 일것 같은데, 제입장에서는 정말로 최악의 키보드 였습니다.



로지텍 k380로지텍 k380

(키보드의 전원버튼은 키보드 측면에 달려잇습니다.(



저 같은경우 타자 칠때, 힘을 주는 편이라 쫀득쫀득한 키보드가 좋은데, 그램은 누른건지 안누른건지 같은 느낌이 들어서, 아이패드고 들고 다니고 있어서 하이마트에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세일하길래 하나 가져왔습니다.



사실 그전에 안알아본것은 아니였으나, 지금은 같이 일 안하지만, 같이 일하던분이 추천해주던 모델중 하나였습니다 .


요즘 나오는 블루투스 키보드 대부분이 멀티 블루투스 페어링을 기능을 지원하겠지만, 쉽게 말하면 1번 블루투스는 노트북에 페어링해서 노트북에서 사용하고 2번은 아이패드에 페어링해서 사용하고 3번은 아이폰은 페어링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2,3 번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물론, 등록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예를 들면 1번 버튼을 꾹 누르면 다시 키보드가 페어링 모드가 되어 사용하고 싶은 장비에 연결할수 있습니다 




장점은 편하고 사용할수 있는데, 제가 볼때 단점 2가지 정도는 

1. 배터리는 충전식이 아닌 교환식(다 떨어지면 새 AAA 사이즈 배터리를 연결하셔야 합니다)

2. 두번째는 휴대용치고는 약간 무거운 키보드 , 제가 찾아본걸로는 400g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대충 에어팟과 비교했을때 이정도 크기, 에어팟을 비교하기에는 애매할것 같은데 작은 사이즈 키보드라고 보시면 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