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읽지 않는 중고책을 Yes24에 팔기

2021/01/12 - [Information] - 읽지 않는 중고책을 알라딘, 교보문고에 팔기

 

읽지 않는 중고책을 알라딘, 교보문고에 팔기

언제 부터인가 방안에 공간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사실 그 문제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구입한 책들때문이기도 합니다. 한동안 열심히 책을 사서볼때는 기술서적들을 할부로 긁어서 사고 그래서

redeyesofangel.tistory.com

지난번에 해당 포스트를 통해서, 알라딘을 통해 책을 팔았습니다. 팔아도 팔아도 책이 많습니다.

중고책을 팔아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알라딘에서 재고 초과를 할경우 매입을 하지 않습니다. 

 

 

Yes24에 중고서적 팔기 

혹시나 해서 찾아봤더니, Yes24에서도 책을 매입해줍니다. 즉, 알라딘에서 매입이 안된 책들은 Yes24에 팔기 신청하였습니다. 사실 단가는 잘모르겠습니다. 같은 책으로 비교를 해본것은 아니라서, 만약 중고책을 팔아야 한다면 Yes24와 알라딘에 비교하셔서 하면 될것 같습니다. 

 

 

매입절차는 알라딘과 똑같습니다.

1. 매입 가격 알아보고 신청하기

2. 제휴 택배를 통해 서점으로 보내기(저는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였습니다)

 

 

Yes24에 중고서적 팔기 

물론, 저 같은경우 팔릴만한 책은 전부다 보냈습니다. 즉 알라딘도 동일한 옵션이 있는데, 만약 판매 불가능일경우 폐기 처리해달라고 하였습니다. 제 예상에 책 보내는데 2일, 검수하는데 1~2일 정도 , 제 계좌로 예치금으로 반환되는데 거의 일주일 인것 같습니다. 알라딘도 동일하지만 기본적으로 예치금으로 넣어주고 본인이 직접 통장으로 넣어주는건 신청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