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5세대 미지아 캡슐 커피머신 S1301 사용 후기
집에서 주로 일할때, 캡슐커피머신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이용하던게 고장나서 최근에 큐텐(Qoo10)에서 싸게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올립니다. 배송오고서 직후에 찍은 사딘입니다. 웰컴캡슐도 같이 넣어주네요. 일단 보통 다른 캡슐커피머신에서 처럼 작은컵과 큰컵 버튼이 있는데, 각각 작은건 에스프레소 모드 , 큰컨 룽고 모드인듯 합니다.(설명서는 안봤습니다) 집에서 저는 주로 마실때, 룽고모드로 해서 제 얼음에 아메리카노를 간단히 만들어 먹습니다.
쉬운 사용성
캡슐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는 캡슐머신 상단을 살짝 들어올려서 캡슐커피를 집어넣으면 됩니다(동영상에서 넣는 캡슐은 커피는 아니고, 캡슐커피 청소 캡슐입니다.)
그다음 에스프레소 버튼이나, 룽고버튼을 눌러서 커피를 뽑아 마시면 됩니다. 일단 사용성은 편리합니다. 특히 물을 주입할때 따로 물통을 분리할 필요없이 바로 뒤에서 주입이 가능합니다. 가끔씩 캡슐커피머신중에 물을 넣기위해 물통을 분리형이 있는데, 이런것보다는 조금 편리한 느낌입니다.
사용법 자체는 물이 부족하면 물을 집어넣는다, 커피캡슐을 집어넣는다, 에스프레소 모드나 룽고 모드로 뽑아 마신다 이정도가 끝일것 같습니다. 약간 영상에도 나오지만 소음이 조금 큰것 같은 느낌은 없지 않아 있습니다.
아쉬운점
다쓴커피통은 하단 통으로 빠지게 되는데 생각보다 용량이 작습니다. 물론 귀차니즘이긴 하지만 쓰다보면 금방 통이 다 차버려서 캡슐이 안들어갈때도 있습니다.
샤오미 5세대 미지아 캡슐 커피머신 S1301 사용 결론
말그대로 가성비입니다.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기능으로 캡슐커피를 뽑아 마실수 있다 정도 일것 같습니다. 대략 큐텐에서 7~8만원정도에 구매한것 같은데 쇼핑몰에서 검색해보니 정식수입이 더 비싸네요 , 만약 구매하실거면 Qoo10을 통해 직구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한 일주일정도 배송 걸린것 같습니다. 일단 직구한다면 고장나면 못고칠수도 있다는 이야기인데, 저는 고장나면 샤오미로 다시 구매하던지 아니면 가격이 조금 올라가도 국내에서 수리가 가능한 모델로 고민할것 같습니다.
.
'Item'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핏 2 vs 갤럭시 워치 4 (feat. 갤럭시 워치 1) 오랫동안 사용해본 후기 (0) | 2022.04.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