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면
독서하는 심심한 습관이 필요하세요? 아니면 책을 가깝게 하고 싶으세요? 그냥 사세요.그리고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니세요
아직도 업데이트를 해줌
지금은 SAM 7.8이 2세대가 나왔습니다.( sam 7.8 2nd (White) | 교보문고 - 교보문고) 그런데 1세대 아직도 생명이 안끝났습니다. 업데이트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저번달에 또하나 떳네요. 아직 살아있습니다. 전 4년정도 사용해보면서 불편한점도 있고 좋은점도 있지만 결론은 ebook 도전해보고 싶으면 사세요. 물룐 요즘 훌륭한 대안도 많이 나왔습니다. 어쩌면 다른 경쟁 제품들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전 교보문고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산다에 한표입니다.
눈 안아픔
요즘 유튜브에 언제부터인가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님으로 도배가 되길래, 관심이있어서 E-book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단 눈 안아픕니다. 물론 현재 갤럭시 사용자이지만 태블릿은 아이패드를 쓰지만, 태블릿은 역시 보다보면 불편한게 있는데, 안아픕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태블릿하고 같이 보는이유는, 예를들어 여행가이드라던가 컬러풀한 책같은 경우는 오히려 안좋아서 컬러풀한건 아이패드로 보고, 일반적인건 그냥 E-book 리더로 봅니다.)
종이를 대체할수 있을까?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매우 추천드립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대학원때 한창 논문으로 볼떄 그때도 태블릿이 있었지만 태블릿으로 PDF를 봐도 읽는 맛이 없었습니다. 현실적으로 E-book리더의 편리함(쉽게 이야기해서 책을 놀 공간이 부족하지 않다거나, 지금도 전 책을 많이 팔았지만 아직도 집에 책이 많습니다.) 이 있지만 종이의 질감이라던가, 종이의 느낌은 대체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몰론 E-book리더가 만히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타사 제품도 엄청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전 E-book리더 구입해도 교보문고껄로 구입할껍니다. 교보문고가 좋으니까요.
2020.12.09 - [Information] - 교보문고 이북(Ebook) Sam 7.8 사용기
2021.01.12 - [Information] - 읽지 않는 중고책을 알라딘, 교보문고에 팔기
2021.02.08 - [Information] - 교보문고 온라인으로 구입하자마자 바로 배송받기(바로드림,4시간 이내배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