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RT] [엔시스님 제안][긴급제안] 블로거 여러분, 지금 바로 백신검사 부탁합니다.


RT가 원래 트위터 용어인데, 적절한 블로그 표현이 없어서. 아 아래 글은 제 글이 아니고 엔시스님 글입니다.
이렇게 무단으로 가져와도 되는건지.. 트위터에 엔시스님의 글이 올라와서,,

@boanin [Blog] [긴급제안] 블로거 여러분, 지금 바로 백신검사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엔시스입니다.. 우선 이 포스팅을 혹시 각종 포털에서 보실수 있으면 가급적이면 메인에 띄워주.. http://www.sis.pe.kr/2706

말도안되는 트위터는 아니지만 ,, 엔시스님 페이지를 올려봅니다.



안녕하세요..엔시스입니다..

우 선 이 포스팅을 혹시 각종 포털에서 보실수 있으면 가급적이면 메인에 띄워주셨으면 합니다. 마음이 급하기에 이런 부탁도 드려 봅니다. '제2의 인터넷 대란' 을 막기위한 방법으로 미흡하지만 개인 블로거로서는 어쩔수 없네요..그리고 백신 업체들은 빨리 원인을 파악하여 백신 엔진을 업데이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어제부터 인터넷 안되신 분들, 원인이 있었네요 


평소 보안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보안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입니다. 한가지 제안을 하겠습니다. 지금 국가 중요 사이트에 DDoS로 추정되는 공격으로 일부 사이트가 접속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DDoS 공격의 경우 대부분 '좀비 리스트'를 이용하기에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PC가 자신도 모르게 공격에 이용이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지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바로 최신 백신으로 검사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에게 전파를 부탁드립니다..


'제2의 인터넷 대란'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 보자 하는 '힘없는 블로거'의 외침을 기꺼이 받아주시고 가만히 앉아서 보고만 있을수 없습니다. 같이 동참해야 합니다..그것이 인터넷 대란을 막을수 있는 길입니다. 지금 곳곳에서 좀비로 추정되는 웜 바이러스등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자신이 '공격자'의 도구로 이용이 될때에는 국가에서도 어떻게 할수가 없습니다. 각자가 힘을 합쳐서 자신의 PC를 점검해 주시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우선 가장 손쉬운 방법으로 자신의 PC에 백신을 설치하지 않고 점검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테니 그대로 따라해 주시고 점검을 하신 분들은 간단한 포스팅을 하시고 이 글에 트랙백을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보자 온라인 백신 검사 따라하기

1.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타 국내 은행에  인터넷으로 접속을 합니다..

2. 좌측에 있는 개인인터넷 뱅킹을 클릭 합니다.(우리은행의 경우)

3. 그러면 보안관련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 하면 '예'를 클릭합니다.

4. 그러면 작업 표시줄에 그림과 같이 생깁니다..



5. 그럼  빨간원안에 있는 것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바이러스/스파이웨어검사>
    가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해 주시면 우선 백신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점검 할수 있습니다. 혹시 우리은행이 안되시면 국민은행, 또는 농협 일반 시중은행에서는 온라인 백신검사를 할수 있도록 지원을 하니까 ..그대로 실행 하시면 백신검사를 할수 있습니다. 혹시 웜바이러스가 검출이 되면 바로 치료 부탁드립니다..

"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용자 여러분 꼭 좀 동참하셔서 지금 사태를 한번 살펴 봐
  주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좀비 리스트로 전락이 되고 공격자 PC로 되면 곧 인터넷대란이 올수 있습니다. "



그리고 꼭 좀 추천을 부탁드려서 다 같이 많은 분들이 동참 할수 있도록 당부드립니다..제가 할수 있는 것은 이것 밖에 없어서 당부드리는 것이니 다 같이 백신 검사 부탁드립니다..참여 해 주세요..


** 전국 보안담당자/관리자들은 이런한 사항에 귀를 기울이고 각 사업장별 일반 사용자들에게 전파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Writer profile  엔시스
-----------------------------------------------------------------------------------
- 보안인닷컴 대표운영자 (http://www.boanin.com)
- 보안인닷컴 팀블로그 치프로거 (http://blog.boanin.com)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ISMS 인증심사원
- 한국CISSP협회 홍보분과 간사/ 지경부 IT멘토링 멘토
**********************************************************************************************************
본 포스팅의 저작권은 엔시스에 있으며 상업적 이용을 배제하며 콘텐츠 이용시에는
반드시 출처와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단도용은 저작권법에 저촉을 받습니다..

**********************************************************************************************************

-한RSS추가를 하시거나 추천을 하시면 더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어 구독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