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블로그를 최적화 해보세요!

아마도, 제가 쓰면 엄청난 뒷북이겠죠, 이러한 글들이 올라온지 하도 오래되었어요.

지금 올리는 이유는 일단 기록상의 이유도 있지만, 만약 블로그를 약간 늦게 시작하거나, 분명 어디선가 관련 글을 봣는데, 어떤 포스팅이 기억이 안난다 (저같은 경우를 대비해서 남깁니다.)


최적화 하는 방법,

1단계 : 여러군대서도 언급되지만, 과도한 위젯 및 플래쉬 등등 광고가 느린블로그 라고 합니다.;;
           어디선가,,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음악만 나오면 그냥 나간다  - 이런글을 본적 있는데, 어쩌면
           음악 재생으로 인한. 느린속도와 관련도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2단계 :: 고급적인 단계는 아닙니다.
http://www.iwebtool.com/html_optimizer

아마도 이건, 스킨을 집적 수정하신 분이 이해하시기 쉬우실수도 있습니다.


위에 html 소스 넣고 옵티마이즈! 하면 확 쭐어듭니다!!

추가시키자면!! 구글애드센스를 시키시면 아셔야 할것중 하나가,
일단 저거는 쉽게 생각하면 html 상의 공백을 아예 없애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처음에 주는 형식에서 벋어나면 이녀석이 고장나버리게 됩니다.
아마 가장 눈에 띄는부분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아마도 그말은 최적화 하시고 구글 애드센스는 원래 코드로 다시 넣어야 한다 이정도 입니다.

3단계 : html 도 했으니까 css 도 하면 됩니다.

http://cleancss.com/


화면과 같이 CSS 소스를 집어 넣으시고 progress 누르시면 아래에 축소된 CSS 소스가 나옵니다-
아직 - 옵션같은것은 마스터를 못해서 어떻게 말씀드리기 힘드나
위에 보면 고를수가 있는데 Compression (code layout): high standard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다는 테스트 안해봣는데. 최상으로 할경우 완전 압축시켜버려서 - 블로그가 이상하게 표현됩니다.

 standrard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덥네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