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tility program

모질라 Songbird(노래새)에 대한 몇가지 이야기.


이번에 약간 노래새의 감상기를 잠깐 써보려고 합니다.
일단 극단적으로 평가하겠습니다. 이러한 극단적인 평가를 내리는 이유는 이글을 읽고 이걸 사용할만한 가치판단을 쉽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번 저의 감상에서 메모리 & 음질은 완전 제외합니다. 즉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등등 그런것에만 맞추어 집니다. 만약 FLAC 또는 APE(확장자 맞나) 무손실 코덱을 이용한 고사양 스피커 등등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일단 저는 그런 스펙이 없은 뿐더러- 컴퓨터 용량상 고용량을 안키우기때문에 이번 저의 평가에 대해서는 그냥 무시하셔도 될정도 입니다.

그리고 나는 컴퓨터 사양이 얼마 안되서, 메모리가 아주 작은것을 원한다- ,, 물론 이런것도 알아보면 좋겠지만, 완전 그냥 인터페이스의 관점에서만 본거기 때문에 거론을 아예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즉 완전,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평가. 1. 정말 하찮은 플레이어어이다.
평가  2. 모질라 재단에서 만든 만큼 자기 마음껏 꾸밀수 있다. Add-on

평가 1, 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즉 이것은 우리나라에는 너무 막강한 2대 양대 산맥의 음악 재생기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듣기만해도 단군신화에 나오는 곰을 말하는건지 아니닌지 모르겠지만 Gom player
그리고, 아주 아기자기 귀여운걸로 밀어 붙이는 알탱이 플레이어 알song  이 두개 플레이어 비해서 인터페이스 적인 면에서는 신기한것이 많습니다. 일단 저는 애플쪽은 안사용해봤으므로, 여러 블로그들의 올라온 글을 보면, 애플 아이튠? 이라고 하나요? 정겨울 정도라고 합니다.
아 일단 사용적인 면이니까, 우리나라 양대산맥 플레이어의 강점은 가사 지원에 있습니다.
한마디로 이야기 해서- 송버드는 가사 지원이 전혀 안됩니다. 우리나라 노래에 한해서요. 일단, 생각해보면, 나는 외국노래 들으니까 상관없어, 그러면 이번 평가는 제외입니다. 일단 제가 해본봐로는 가사를 못듣는것이 아닙니다. 가사마스터나 오토스크롤링 가사(한국어로 해석하잔면) 2개를 설치하면 가사가 나옵니다. 우리나라 가사가 나올때도 있는데 ., 아예 깨져서 나오더하고요;ㅣ 아직 환경설정적인 부분에서는 안봤습니다.
하지만, 난 능력되서 가사파일을 다 받아서 컴퓨터내에서 재생하면 되, 그런데 .. 이건 아직 안되는것 같습니다.

즉 가사 지원이 아쉬워서, 가사를 중요시하시는 분들에게는 지금 상황에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이거 완전 파이어폭스와 같은 집안입니다. 즉 사람들에 의해 확장이 만들어지거나 누군가 만든다면, 즉 다 해결된다는 문제입니다. 즉 우리나라 가사 파일이라든지 그런것 등등..)

평가  2. 모질라 재단에서 만든 만큼 자기 마음껏 꾸밀수 있다. Add-on
이거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신분들은 무슨말인지 아실것 같습니다. 그냥 안쓰겠습니다. 몇개만 캡춰해서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노래새에는 파이어폭스 처럼 탭기능이 있고, 웹서핑 도 되고,, 또 확장들을 보면 놀라실겁니다.

딱 3개만 감상하시겠습니다. 어디서 많이 보던것들이죠? 광고 차단, 패스트 폭스, 구글 서치, 등등
결론, 만약 송버드가 확장되면, 파이어폭스의 확장들이 송버드로 넘어오는건 시간문제 ; 즉 그생각입니다.

이러다가 언젠가는 파이어폭스와 송버드가 합쳐질지도 모르겠군요- 아니지 송버드가 파이어폭스를 먹었다라는 느낌이랄까.

비가 오고 있어요. 태풍이 올라온다는것 같은데, 아무도 피해를 안입었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 , 안쓴거, 보나마나 , 테마 기능도 있습니다..; 저건 크로미폭스 입니다..;;하하;

여기서는 테마라고 안하고 털갈이라고 표현한다고 하더군요..


카라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