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tility program

DAUM에서 만든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 다음 클리너,



그러고 보니까, 언제부터인가 제가 이걸 쓰고 있네요,
그냥 제가 생각할때 다음 클리너의 메리트 위주로 소개해볼까 합니다.

처음본 느낌? 제가 어느분 블로그에 이런걸 쓴적있는데..
곧 얼마 있지 않아, 다음에서 백신하나 만들것 같은 느낌이랄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은 ,
만약 제가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 이였다면, 다음이라는 싸이트에서 새로운 백신 하나 만들었나 이렇게 생각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PC최적화::

      사실 PC최적화의 경우,너무 막강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일단 국산의 경우,
      제 기억으로는 2개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업데이트 되는것을 기준으로)
      이지클린 제 기억으로, 제가 고등학교 다니기 이전부터 있었어요, 중학교때도 있었을
     려나, 공식홈페이지를 찾아보니, 언제부터 만들어졌는지는 안나오지만, forusersoft가
     99년도부터 존재했다는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 그러니까 더 돌려말하자면,
     노하우가 많이 싸인 프로그램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최적화 프로그램보다는, 제가 생각하기에는 오히려 울타리로 유명한
     2007/02/26 - [Utility program] - [국산]무료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개꿈닷넷 클릭투트윅 물론, 여기도, 언제부터 만들어졌는지, 역사는 없는것 같은데
     확실한건, 이지클린이 있을때부터 있었어요,

     아 그러고 보니, 혹시 기억하시는분 계시나요? 물론, 나중에 가서는 악성코드니
     안좋은 소리가 있긴 했었지만, EasyWinCleaner도 있었습니다. 오코리아인가
     그곳에서 배포한거였는데; 그때 많은 분들이 시작페이지에 고정때문에
     안좋은 이미지가 강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인터페이스 ? 랄까 디자인적인 면이랄까- 그런면에서는
     왠지 좋았던 기억도 있습니다.

    약간 딴길로 샜는데, 국외 , 그냥 소개를 대충할까요 ccleaner 한국어 지원되고
    계속 업데이트 되고, 많은 곳을 정리할수 있고,

   약간 안타깝거나, 안좋은 소리는 아니겠지만, 이런 쟁쟁한 프로그램때문에 오히려 다음
  클리너의 최적화 메뉴는 빛을 못내고 가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그 기능적인 면이나
   그런면에서 부정하는건 아닌데, 너무 강력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물론, 성능은 좋아요,
단지 제가 생각하기에는 예전부터 계속 업데이트 되는 프로그램이 있고, 그프로그램들은
 그시간만큼 최적화 되고, 좀더 , 노하우가 쌓였지 않을까 그런생각입니다. 그러고 보면
다음 클리너는 현재 베타 상태이거든요
,,그런데 다른 최적화 프로그램에 비해 메리트는 프로그램 추가 삭제를 다음 클리너 내에서 할수 있다는 거죠,잠깐 , 그러고 보니 헷갈리네,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프로그램 추가 삭제를 제공했는지, 물론, 알약이나 v3 lite는 이런기능도 제공하니까요,, 툴바삭제야 다른곳에서 제공하는거니 패스하고,,


ActiveX :: 저 이거 보고 딱생각난거, 예전에 국정원에서 정말 좋은 프로그램을 배포하였습니다. 사실, 컴퓨터에 관심없거나 하면, 즉 다른 일반 유저가 ACtiveX를 쉽게 지울수 있다고 해도, 일반 사람들은  지울방법이 없거든요, 물론 그런면에서는 그런사람들은 알약이라던지
그런 프로그램 사용에도 관심이 없으니까 , 오히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도움이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포탈이라던지 그런 여러 싸이트에서 ActiveX가 안좋다고 하니, 한번쯤 관심이 생긴다면, 정리할수도 있는 구실이 생길수도 있고요.
2009/08/29 - [Information] - 혹시 컴퓨터에 어떤게 공유되었는지 궁금하세요? 쉽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어요.!

  과거에 잠깐 알약관련 글을 쓴적있는데, 알약에서도 ActiveX 제거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알약은 무작정 지우는데, 국정원에서 제공한 프로그램은 안그렇거든요,
다음 클리너가 30일 내에 사용하지 않은걸 지우니까 왠지 비슷한 분위기 입니다.

>>>> 국정원에서 배포한 AcTiveX 제거 프로그램

약간 다른이야기로 갔네요,  모 이러한 이야기 이죠, 결국에는, 아직은 그다지 높은 메리트는 못찾았다고 할까.

실시간 감시기능 ::
   제가 처음에 다음이 백신을 만들었나? 이런 인상을 받은 부분이 여기서 입니다.


아마도, 논란이 생길수 있다면, 여기서 생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 여기다가 토를 달지는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저같은 경우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P2P 프로그램이라던지 아니면 다른 프로그램의 경우, 저같은 경우는 윈도우 시작시 자동시작을 다 체크를 지우는 편인데 , 가끔씩 놓칠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주 실시간으로 백신처럼 알려줍니다. 그런면에서는 , 백신같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저는 이기능이 맘에 들거든요;;

악성봇 감시라. boho.or.kr 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그와 연관되거나 그러지 않을가 생각됩니다. 그러니까; 제가 생각할떄 이기능도 매우 좋습니다; 그러니까 물론 , 2중의 효과이니까요, 만약 잘못해서 백신파일을 건드리거나, 아니면 여러가지의 이유로 최신버전으로 유지가 안된다던지, 윈도우가 최신으로 유지가 안된다던지, 그럴경우, 7.7 사태처럼 악성봇에 감염되어 좀비가 될수 있는 가능성을 줄일수 있으니까요.

결론 :: 물론 앞서 말씀드린데로 하면, 엄밀히 말하면- 메리트라고는 그다지
          그런데, 그것이 좋다는 겁니다.

         왠지 모르게 생각치도 못하게 오히려 기능들이 골고루 있거든요; 즉 이말은
         저같은 경우는 깔아놓고 계속 사용하는데; 은근히 시작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게 좋거든요- 그러니까;

        다행이건 , 다음 클리너는 더군다나 베타이거든요- 이게 어떻게 바뀌거나,
        더 생각지도 못했던 기능이 생길지도 몰라요- 결론이 이상하게 되었는데
         저는 그냥 이거 사용할려고 합니다.

        사용해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감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