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네이버 N드라이브 완전 물건입니다.

2학기 들어가면서 느낀거지만, 수업시간 때마다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는것이 너묵 귀찮더군요- 그래서 선택한것이 노트북을 기숙사에 놓고 원격을 할때도 있지만..

요즘따라 USB메모리 하나 싼걸로 사야겠다는 생각이 막 들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USB메모리를 잃어버려서,, 그러다가 블로그를 통해서 웹디스크 싸이트를 여러개 알게 되었는데,,
A드라이브 스카이드라이브 box인가 몬가 등등 국내 포함해서 종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어느것을 선택할까 하다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드라이브 사용하고 있는데, N드라이브에서 탐색이에서도 될수 있게 할수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한창동안 기다렸는데-
어느순간부터인가 나온모양이네요..

즉 이걸 통신이 되는 컴퓨터에만 깔아놓으면 5G이내에 USB처럼 사용할수 있다는 겁니다.
물론 로그아웃을 안하면 약간 낭패볼수 있다는 그런것도 있지만 그런것만 주의하면, USB를 통째로 잃어버리는것 보다 약간은 좋을수도 있다는 몇가지 결론이 나왔지만, 일단 한번에 얼마 못올린다는 그런 제한도 있지만..

아,, 그리고 제가 7으로 노트북을 갈아버렸는데; 이거 너무 가볍네요. 참고로 N드라이브는 7과 완전 호환이 안됩니다. 호환성 모드를 사용하셔야 하는데 XP로 하시면 바로 오류 뜰겁니다.

비스타로 호환성 모드 해주시면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대략 작동그림을 보여드리면
로그인하시면,,

탐색기 또는 내컴퓨를 열으시면 N드라이브라고 새로 생기신걸 보실수 있습니다.
속도같은경우는 그냥 빠르게 바로 바로 반응하고 작동합니다. 단, 통신속도가 느리시거나 하면 전송속도에 느리실수도 있다는 말이 될것 같네요..


그럼 유용하게 사용하시고 즐거운 웹생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