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컴퓨터 하면서 정말로 다른사람 도울수 있는 방법,,

o>o>
o>o> by Azul dc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일단 글부터 쓰기전에 사진 2장부터 보시고 시작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아 그전에 과거에도 이런글을 한번쓴적이 있어서, 링크시킵니다. 왠지 이번주제는 과거의 연장선이라고 해야할것 같아요..
2009/01/21 - [Sufing The Web] - 내 컴퓨터를 슈퍼컴퓨터로?


일단 제주변에 저의 직접 통제권에 2대의 컴퓨터가 있는데, 하나는 노트북이고 하나는 리눅스하고 친해지려고 최근에 centos에서 데비안으로 바꿔치워버린, 리눅스 컴퓨터 입니다.

사실,,, 모랄까; 요즘 직접 컴파일도 하기도 하고 하지만, 거리가 있어서 컴퓨터를 꺼놓지 않고, XMING(원격제어프로그램)을 이용하던지 putty를 이용해서 통제를 해야하다보니, 즉 컴퓨터 여유자원이 막 남아돌고 있었습니다. 물론 ftp라던지 apm 이 돌아가고는 있지만 최근 컴파일해서 깔고 apt-get으로 까느라고 연습용으로 깐거거든요, 그렇다고 거기에 홈페이지라던지 블로그를 만든것도 아니고 , 아 나중에 php로 홈페이지를 만든다면 쓸모가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당장은 서버 혼자서 놀고 있었습니다...

저기 화면에 있는것은 bonic이라고, 모라고 할가 외국판 코리아앳홈입니다. .. 사실 과거 글에서 밝혔지만, 물론 약간 이기적인 생각에서는 모르는 사람 도와주는것보다 우리나라 컴퓨터를 도와주는것이 좋은 입장이였지만, 게시판에 리눅스용 코리아앳홈이 나온다고 하지만, 아직 응용분야가 충분치 않다나- 정확한건 아닙니다. 기억중 하나이니까. 정확한건 아닙니다.

그러다가, 어느분 블로그인지는 모르겠는데, 거기서 the worldcommunty grid 라는 프로젝트 싸이트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냥 얼핏 보기에는 에이즈와 싸우기 그리고 어린이 암과 싸우는 프로젝트 부터, 왠지 괜찮아 보입니다. 아 추가할내용은 bonic은 프로그램이고 이곳에서 지원하는 프로젝트는 여러가지 인것 같습니다 즉 worldcommunity grid는 거기의 일부이고 보니까 seti(외계생명체)찾는것도 있던것 같고요..


만약 이런 프로젝트를 하고 싶으시면 가입하시고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됩니다.;
추가하자면, 윈도우, 리눅스 , 맥에서 모두 도와주실수 있습니다.

윈도우야 너무 쉽게 설치하실수 있으니까..
http://boinc.berkeley.edu/
http://boinc.berkeley.edu/wiki/User_manual

리눅스는 이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부다 영문이던데- 나중에 시간되면 한글로 해석해봐야겠어요;; 사실 xwindow에서 안돌리고 콘솔상에서 데몬?으로 돌리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막히더군요- 그냥 xwindow에 올려놓고 돌리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