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피시키퍼5 팁 ! 서버와 클라이언트 연결이 잘 안될때 이렇게 조치해보세요.

제가. 2학기때부터 학교에서 행정도우미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는 주 역활은 일단 전공이 컴공이다 보니, 컴퓨터 강의실 4개(물론 전공 건물은 아니지만) 수업시간에 개방하고 청소하는 역활도 있지만

주역할은 컴퓨터 수리 및 점검 이겠지요..

물론, 학교의 예산이나, 그런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A B C D 강의실이 있는데, 일단 제 기억으로는 ABC는 컴퓨터가 꽤나 좋습니다. (물론, 아이7 그런건 아니고..) 그냥 무난하게 수업하기 문제 없을 정도입니다.

일단 D 무척이나 느리고 cRT에,, 관리하는 입장에서는 던전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점검하다보니, 저의 학교의 경우 PC키퍼5와 V3 8.0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호정치를 풀고 점검을 하던중. 자꾸 연결이 안되는 컴퓨터가 있는겁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회선문제에 랜카드 문제도 아니고,

V3 로그를 확인해보니, 네트워크 침입을 차단했습니다.
MS08-067 Server Service 이러면서 계속 차단한 흔적이 보이는겁니다. 서버컴퓨터에;..

그래서 PC키퍼에서 컴퓨터 목록을 IP로 정렬한다음 V3에 의해 걸린 IP들을 확인해보니 동일한 컴퓨터 이더군요

즉 결론은

바이러스 걸린 클라이언트 -> 서버 컴퓨터에게 과도한 패킷이라던지 그런걸로 공격 -> V3 접근 거부, -> 피시키퍼 서버와 연결 끊어짐 이였습니다.

지금 직접 로컬로 가서 백신으로 검사하니까, 연결이 되네요..


피시키퍼가 컴퓨터 관리하기는 편리합니다. 즉 설치한 파일들이 지워지니까요.. 그런데 바이러스가 발견되는거 보니까 바이러스에는 만능은 아닌것 같습니다.

일단 문제는. D강의실 컴퓨터가 느리고 점검하기다 불편하다보니 딱 윈도우 패치라던지 그런것이 제대로 안되어 있거든요

이번에 A강의실을 하루를 투자해서 전부 패치하고 했는데, 일단 한학기동안 패치한 강의실과 안한 강의실을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즉 점검사항의 애로라던지 발생 빈도를 보면, 음.. 업데이트의 중요성이 다시 부각될것 같거든요..

혹시나 어디선가 행정도우미를 하면서 저와 같은 막히는 문제점이 있을지 모르는 또다른 행정도우미를 위해 글을 남깁니다.

연결이 안되면 아마도 백신이 차단한 경우가 있으니 직접 그 컴퓨터에서 바이러스 검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