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인터넷 광고에 대한 몇가지 잡생각


갑자기 문득 떠오른것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기억이... 아마도 초등학교 6학년 때 아니면,, 중학교 2학년 사이인것 같은데..
아닌가 언제였지 - 지금 XP 나온 시기하고 XP 서비스팩2 나온시기를 헷갈리는것 같습니다.

아닌데..XP가 언제나왔더라... 한때는.. PC방에 XP가 아니고 98이 정말 잘돌아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SP2 가 나오기전, SP2 맞을꺼예요. 지금은 IE브라우저에 팝업을 막는기능이 기본으로 있었지만, 그때까지만 해도 없었습니다.

한참 ADSL이 퍼지기 시작할때, 그리고 ActiveX를 이용해서 퍼지는 악성코드가 생길때쯤
갑자기 생각하니 AD-FREE 가 그때 있었었나요?

아무튼.. 서비스팩2가 나오기전에,, 인터넷을 하면서 느낀건데, 한참 호기심이 활발했었을때니까 물론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 그렇고 그런 싸이트에 갔었다는걸.. 그때 생각하면 갑자기 싸이트를 나와야 되는데. 팝업창이 계속 떠버리는 바람에 약간은 난감한 상황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약간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약간 회상입니다. 그런걸 생각하면 지금의 브라우저는 정말로 똑똑해졌습니다. 그때 그렇게 생각했거든요... 그래 팝업 띄워바라 내가 절대로 눌러주나하고요..

그런데요 파이어폭스의 경우는 확장만 설치하면 광고가 안보이니. 타 비 IE브라우저들은 모르겠습니다; 많이 안써봐서 있을꺼예요.. IE같은경우도 지금 IETOY가 안나오죠-? 등등 해서 광고 안보여주는 것들이 있던것 같던데.. 몇일전에 알라딘에서 ActiveX를 제외한 결제시스템을 만든다고 했어요..

만약 사람들이 IE말고도 정말 좋은 브라우저가 있다는 알고 다른 브라우저들을 이용하다 보면 광고 막는 기능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만약 그런시절이 오면 인터넷 광고의 끝이 아닐까 갑자기 생각되네요;

아 물론 단순한 배너 광고 그런것만 말하는겁니다; 오히려 정확한 검색엔진을 이용해서 검색광고가 더 뜰수도 있겠지만-

갑자기 딱 머리속에 지나가서요;; 사람들이 파이어폭스를 너무 좋아하게 된다음. 광고가 없어지면 어떨까 하고요..


그런데.. 처음에 제 블로그에 광고가 엄청 붙어 있던 적도 있습니다 .. 결국 애드센스하고 알라딘 광고라기 보다는 - 그냥 캠패인 같은거만 올려놓고;.. 생각해보니 제 블로그에 똑똑한 브라우저들이 들어오다보니 거의 효과는 없지만요..

그냥 몇 잡생각이였습니다.

'Thin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매쉬업 경진대회를 보고 왔습니다.  (5) 2010.02.06
Boinc 인증 / 현재 상황?  (2) 2010.02.03
소녀시대 'oh' 오빠의 위력?  (4) 2010.01.31
혹시 저만 안되는건가요?  (0) 2010.01.18
FreeBSD, OPen soraris  (0) 2009.12.24
육군본부로부터 선물을 받다.  (6) 2009.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