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소녀시대 'oh' 오빠의 위력?


물론, 군대 가기전일수도 있지만, 느낀거지만, 대한민국에 태어난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요즘 걸그룹의 위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간간히 제 글중 카라를 옹호라기 보다는 몇글짜식 카라를 언급한 글이 있지만.

물론, 카라가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소녀시대를 무시를 못할겁니다. (물론, 여러가지 논란을 떠나서)

오빠라는 단어는 매우 한국인에게, 익숙하겠지만, 한국인이 아니면 brother 도 아니고 sister도 아니고,,

만약 오빠라는 단어가 약간의 파급효과가 있다면, 그것은 다른 나라 싸이트들에서 나타나겠죠..

저는 유튜브, 다음팟TV, 판도라 TV를 매우 즐겨 사용합니다.

그중 유튜브를 보더준ㅇ 발견한거,, 오빠 송이라... 과연 어떤 오빠의 의미는 ..외국인들에게 어떻게 보여졌을까요

SNSD oh sub english 하면, 영어 자막이 같이 있는걸 보실수 있는데, 아빠라는 단어를 ooppa 그냥 이대로 표기했더군요.

물론 해석을 잘했냐 못했냐를 의미하는게 아니라.

예전에 오필승코리아를 oh peace korea로 오해할만한 외국인들에게는 약간 색다른 단어랄까.

물론 발음의 차이인지는 모르겠으나,,

유튜브를 보면, 장난아니게 외국인 분들이 소녀시대 동영상을 많이 보시거든요..

한번 그들에게 어떤 의미일지 궁금해서요..


그중 1번 게시물을 보면..

아직 해석은 안해봤는데, 한국어도 나오고 older brother 등등 나오는거 보니 해석해봐야겠습니다.

결론 .... 소녀시대가 잘나가고 걸그룹이 잘나가서 - 많인 외국인들에게 알려지면, 결국 , 민간 외교관 아니겠습니까??

................아,, 신이시여,, 대한민국에 태어난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