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최고의 메모 프로그램 네이버 메모,

2011/12/29 - [Information] - 에버노트(evernote) 파이어폭스용 Clearly가 나왔습니다.

2011/12/11 - [Information] - 모든것을 기억하는 방법 에버노트


솔찍히 말해서 메모 갑은, 에버노트 입니다. 그런데 왠 뚱딴지 같은 소리냐면..

제가 메모 프로그램은 현재 2개를 사용합니다.

첫번쨰는. 에버노트 : 전공이라던지, 공부하는 내용들은 여기에 다 스크립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네이버 메모


일딴 사용의 경우가 다 다릅니다. 

네이버 메모의 경우, 

안드로이드폰, + 네이버 웹에서 + 그리고 데스크탑에서 도 됩니다.

(물론 에버노트도 스마트폰, PC, 웹 다 됩니다. 특히 크롬이라던지 파이어폭스의 스크립기능은 정말로 편하죠 )


즉 컴퓨터에서 작업하다가 어떤것을 해야하거나 기억해야할것 있을때 네이버 메모에 입력하면

이메모가 동기화 되서 제 노트북에도 보여지고,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보여집니다.


이런식으로 컴퓨터에서 메모를 작성하면, 동기화 되서 노트북 PC의 네이버 메모에서도 보여집니다.

그리고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쓸수 있고, 또 네이버를 들어가면 웹페이지로도 볼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오고 에버노트 , 네이버 메모 같은 프로그램이 나오면서 언제부터인가 제 가방에서는 메모장이 있었는데 이것도 없어지네요


귀차니즘을 한방에 해결해줄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언제부터인가 아날로그스러운 그런게 없어져서 약간은 아쉽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귀차니즘이라거나 중간중간 필요한거 메모 필요하신분은 앞에 소개드린 에버노트하고, 네이버 메모를 사용하는것도 꽤나 괜찮은 선택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