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렸을적에, 바둑이 집중력에 좋다고 기원에 다닌적이 있습니다.
(기억에 초등학교때인것 같습니다. 기원이라고 해야되는지 학원이라고 해야되는지 , 끝나고 집에가는 차고서 집에 도착하면 한국명 K캅스라는 만화가 할때였거든요..)

조훈현, 이창호, 이세돌 ..등등 

시기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렸을때 그당시 저의 영웅들이였네요. 

여러가지 핑계가 있지만, 결국에는 어떠한 이유였든지, 지금은 바둑을 가끔씩 TV을 지나칠때 보면. 
어린시절의 향수때문인지, 시간만 되면 바둑두는걸 다시 해봐야지.. 이런생각은 항상 가지고 있죠.
(아 생각해보니 중학교에서 클럽활동으로 처음에는 바둑부를 들어갔었네요.)

그동안 아주 가끔씩은. 
인터넷 바둑을 통해서 오랜만... 돌이 아닌 마우스를 잡아보지만... (무참히 깨지고 나오네요)
(오로바둑 www.cyberoro.com/ , 타이젬 바둑 www.tygem.com/ , 엠게임 baduk.mgame.com/)

그리고 몇일전,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바둑을 둘수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전에도 바둑을 둘수 있는 앱은 있었지만 사람과 직접 대국할수 있는거요..)

카카오톡 게임 바둑 for KaKao 입니다.


제가 바로 받아서 직접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라. 작아서 대국하는데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되었는데
생각보다 걱정은 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한눈에 잘들어오게 되어있네요.

전 하자마자 바로 깨..
.(아 뭐야 바둑안둬 라는 생각으로 탈퇴했는데..생각이 짧았습니다. 재가입하려면 일주일이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전 탈퇴해서 제 기록이 초기화 될줄 알았는데, 이전기록은 남아있더군요)

이젠 예전에 배웠던 정석도 까먹었고..
이제 여유될때마다 향수로만 남기기에는 아까워서 돌아와야겠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718,541
Today
126
Yesterday
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