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norton internet security)

이전 포스팅 : 2013/06/15 - [Information] -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





제가 지난번에 노턴 바이러스(Norton Virus)에 대하여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과거 구형 삼성 노트북에서 -> 윈도우8 버전 삼성 노트북으로 바꿨는데,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Norton Internet Security) 가 들어있더군요. 제 기억에  과거 삼성 컴퓨터들은 Macfee 백신이 설치되었는데 백신 업체가 변경되었나보네요.. 노트북용 백신을 구입하려다가 때마침 노턴을 업무용 컴퓨터에서 사용중이라 바로 활성화를 시켰습니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를 활성화 시키니 1년이 제공되네요 .







사실 이번에 윈도우8은 처음 사용해 봅니다. 잠깐 농담을 아이맥을 통해서 OS X Mountain Lion 흔히 많은 들분께서 말씀하신 산사자는 적응하는데는 솔찍히 키보드 문제였지 생각보다 쉽게 적응했습니다.


2013/04/11 - [Study/Mac OS] - 맥 OS 한영키 마음대로 사용하기


그런데 윈도우8은 시작버튼이 저렇게 바뀌어버리니까. 몇일동안은 컴퓨터 처음만지는 사람처럼 어렵게 접근 하였습니다. 일딴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는 윈도우8 메트로(시작? )에서 저런식으로 별도의 앱을 제공합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일딴 컴퓨터의 기본적인 보안상황을 보여줍니다. 윈도우 앱을 통하여 간단히 현재 나의 컴퓨터가 얼마나 안전한지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이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가 윈도우 앱(윈도우8의 앱은 노턴 스튜디오)이 아니고 프로그램으로 작동하는것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같은 경우 처음 메인 화면을 키게 되면 제가 전에도 포스팅 하신것과 비교하여 보시면 좋으실듯 하지만. 인터페이스 자체는 노턴 안티바이러스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간결함이랄까. 노턴 Avast 8 Internet Security 같은경우는 프로그램을 오픈하면 사용자에게 정말로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창이 많다면. 노턴같은경우는 보여준다는 인식보다는 알아서 가장 안정적인 보안을 유지하겟다는 뉘양스라고 해야할까요? 눈에 띄게 사용자에게 정보를 보여주는것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Simple 단순합니다. 과연 이걸 인터넷 시큐리티라고 해야할까. 그럼 애가 제공해주는게 어떤게 있을까 할때는 옵션메뉴만 누르면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것은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올린 노턴 안티바이러스의 옵션 창입니다.

이전 포스팅 : 2013/06/15 - [Information] -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






인터넷 시큐리티 같은 경우는 좀더 세분화되고 좀더 많은 기능을 제공 하시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턴 프로그램 어디를 봐도 복잡한 창같은건 안보입니다. 약간 돌려서 쉽게 말하면 사용자가 직접적인 컨트롤을 제공을 통항 복잡함 보다는 한번 설정하면 사용자의 개입없이 자동적으로 시스템이 보호 된다는것을 아실수 있습니다. 





 

출처 : http://kr.norton.com/



요즘 인터넷에 해킹이니 바이러스니, 악성코드니 , 스미싱이니,, 다시 말하면, 컴퓨터를 사용할떄 안전하게 인터넷을 할수 있는 선택이 점점 없어지는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포스팅이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되어있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백신이 많으니 꼭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약간더 말씀드리면, 무료로 제공되는 백신이라고 하고서도 가짜 백신들이 많이 있을수 있습니다. 꼭 백신을 받을때는 블로그, 인터넷 게시판 보다는 각 백신업체(국내는 대표적으로 알약,v3,) 홈페이지에서 직접 받으셔서 업체이트 알림이 뜨면 꼭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