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e Type Story !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들어가면서
일단 이글을 보시고 계시다면, 이글은, 애드센스, 애드클릭스를 블로그 안에 적당한 위치에 넣으려 하거나, 아니면 블로그라는 걸 오늘 처음, 또는 다른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고 이사온 분에게 딱 맞을수도 있을만한 내용이 쓰여집니다.

▶환영합니다.
Five Type Story에 오신것을 일단은 환영합니다, 지금 어느것을 찾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만약 위와 같은 목적으로 들어오셨다면, 이 글을 통해서 어느정도의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은 티스토리 파워유저도 아니고, 완벽한 기술같은것은 알지 못하지만, 제가 블로그를 이사오고서 티스토리에서 적응하면서 겪었떤 시행착오를 안겪을수 있을정도로 글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Phase 1. Tistory
티스토리를 찬양하는것은 아니지만, 제가 겪은 것은, 제가 썻던 네이버, 야후에 비하여 자유도가 높다는 것입니다. 물론, 장단점은 있습니다. 일단은 비교대상을 네이버로 잡아보겠습니다. 단 비교시점은 제가 티스토리로 이사온 시점입니다. 즉 지금의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를수도 있습니다. 그뜻은 네이버가 더욱더 좋아졌다면 해당이 안될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좋은점
티스토리에 처음오게된 이유? 용량이니, 모니,, 등등 , 자유도 등등, 일단 저는 밖에 광고를 보고 왔습니다. 아마 지하철에 있던거는 기억은 안나지만,
무엇보다도,, 별짓을 다할수 있다에 두고 싶습니다. 즉 자유도.. 아 그런데 이게 문제점이 하나 있죠,, 단점일수도 있지만,

▶안좋아..
다른 분들이 공감을 안하실수도 있습니다. 물론 익숙한 사용자라면,
일단 요 티스토리,. 친절하지가 않습니다. 즉 네이버 리모콘인가 그런거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블로그 하나 뚝딱 만들죠
그런데 이거 초대장 만들어서 만드니까.. 이건 모니.. 수정은 할수 있습니다..
설정가면 사이드바는 있죠,, 플러그인 추가하면, 더늘어나고 막 그러지만. 아 만약 ... 제가 잘못생각한것 같기도 한데,, 그냥,, 사이드바 설정가서 수정해서 쓰실꺼면은 특별히 불편한거는 없을것 같습니다..........아 앞에서 안말했는데... 이거 좋은점.. 백업기능..
자주 애용하는, 직접 수정 많이 하는 편인데. - 잘못하면 완전 아작나버려서, 그때 백업기능 쓰면 편합니다... 물론 한번에 10MB 업로드니 걸리지만 제 블로그 잘보면 Apmsetup, 또는 webshare 인가 이걸로 극복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HTML을 조금이라도 만져보면 수정하시기는 그다지 문제는 없습니다. 복잡해서 그러지... 아 그런데 전혀 모르면 문제가 심합니다.. 모가 몬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막 말하다보면 티스토리 나쁜거 계속 나오겠군요.. 그냥 끝내겠습니다.

▶Phase 2. 꾸미기
일단 보기도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아무리 좋은 블로그라도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별로 안예쁘면 재미는 없겠지요? 사람마다 취향입니다. 이건 여기서 특별히 설명 안하겠습니다..
간단히 하면, 스킨고르고, 사이드바 설정가서 넣고 싶은 메뉴 넣고 하면, 기본적인 블로그는 완성입니다. 참고로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넣다보면 사이드바에 넣을것도 많겠죠??

▶플러그인 말고, 다른 블로거 분들에 있는 예쁜 시계, 날씨 등등 넣고 싶다. 그런데 사이드바에서 못 넣겠다.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한다음, 다른 분들 돌아다니다 보니,, 멋찐것들을 많이 넣으셨습니다. 나도 해봐야지.. 그런데 어떻게 하는거지... 일단 제가 그때 한것이 그분들이 공개해논 소스나, 어디에 넣어야 할지 몰랐습니다.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싸이드바를 통해서 넣거나 직접 넣어버리는 방법입니다.
먼저 쉬운방법부터 하겠습니다.

▶쉬운방법
만약 넣고 싶은 소스가 길지 않을때,, 즉 한줄짜리들 그런거 있습니다. 예를 들어.. Hanrss 가면,, 링크 소스 생성 시켜주는데 아마 그게 한줄 짜리 일껍니다.. MIxsh도 한줄짜리 였던것 같고,, 아마도 사이드 바에서 직접 넣을수 있습니다.

어떻게 넣냐.. 그림이 필요할 때입니다.. 일단 설정 사이바 설정에 들어갔다고 그림을 넣겠습니다. 엄청 강력한 녀석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그 입력기인데 이걸 사이드바에 끌어놓으신다음 HTML코드 요기에
소스를 넣고 전송 누르시면 완성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난 추가 가능 플러그인에 그게 없다.. ! 안보인다 그러면 플러그인으플러그인 쪽으로 가십니다. 그런다음 태그 입력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 누르시면, 사용중으로 딱 변합니다. 그러면 태그입력기가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서 넣으시면 됩니다.
그런식으로 사이드바 설정 가셔서 태그를 삽입하시면, 플러그인에도 없는 것을 넣을수 있다. 입니다.
▶복잡한 방법
어렵지는 않습니다. 단 눈이 복잡해서 약간 짜증이 날수도 있는 방법,, 이건 스킨 직접수정을 해야되니 일단 여기서 종료하고  다음 페이지에서 이어서 해야될것 같습니다. 일단 이게 어떤구조이지만 알면 쉬울것 같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석은 아닙니다,, 저도 막 떠돌아 다니면서 배운거라서 일단 제가 알고 잇는데로 풀어 쓰도록 하겠습니다.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1···724725726727728729730731732···759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