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교통비 절약] - 티머니go + 티머니페이 (인증샷 포함)을 사용해야하는 이유(티머니 고속버스/시외버스 팁)

[교통비 절약] - 티머니go + 티머니페이 (인증샷 포함)을 사용해야하는 이유(티머니 고속버스/시외버스 팁)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티머니를 이용해서 조금이나마 교통비를 절얄할수 있는 소개하였습니다. 그때는 티머니 페이를 통해 좀더 교통비를 절약할수 있는 방법을 보았는데, 지금 시간이 지나서 보니, 티머니 페이에서 하던 이벤트는 지금도 상시로 하고 있는데, 그 혜택은 많이 줄었고, 티머니go(카카오 T처럼 티머니 서비스를 하나로 모아놓은 서비스)로 옮겨가는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티머니페이에서는 계속해서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티머니go와 함께 쓰면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현재 티머니 페이 상황입니다. 

1. 티머니 페이는 무빙세이브라고 상시 이벤트로 전환된 모양입니다.(일단 공지상으로는 1월 31일 까지해서 종료된 모양이네요)  티머니 페이를 통해 적립된 금액은 티머니페이에 충전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티머니페이 마일리지

 

 

티머니페이 마일리지

 

 

하지만 중요한건  티머니Go 입니다.

보시면 티머니 go를 통해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1월달에는 거의 6000원 가량 적립되서 사용했네요. 

 

티머니go 마일리지

 

티머니go 마일리지

 

그럼 어떻게 해서 적립하느냐 하면, 티머니 페이에 계좌를 연결시켜놓습니다(포인트처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 이걸 티머니 Go로 이용해서 티머니페이로 결재를 합니다. 그러면 저런식으로 마일리지가 쌓입니다.(그리고 티머니 페이 앱안에서 교통카드를 세팅해 놓습니다. 삼성페이가 아닙니다. 티머니페이안에서 티머니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제가 볼때 가장 효율이 좋은것은 터미니go를 이용해서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를 이용하고(광역버스 아님) 지하철을 타고 , 그다음 따릉이를 타면 3연타를 타면 쭉쭉 적립이 되는것 같습니다.

 

크게 막 절약되고 그런것은 아닌데, 삼성페이에 교통카드 연결해서 사용하신다면, 티머니 페이 앱을 받아서 교통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시고, 그다음 티머니페이에 계좌연결해서 티머니go를 결재할때 티머니페이로 결재하면 이렇게 마일리지가 쌓이는것 같습니다.

 

 

 

2020.12.29 - [Information] - 티머니Onda 가 카카오택시 보다 좋은점(인증샷 포함)

 

티머니Onda 가 카카오택시 보다 좋은점(인증샷 포함)

수도권에 거주한다면, 택시를 탈때 카카오택시 말고 티머니Onda를 사용해보세요. (아직은 다른지역까지는 확대가 안된것 같습니다) 물론 카카오택시가 좋긴합니다만. 일단 지금당장은 혜택은 티

redeyesofangel.tistory.com

2020.10.10 - [Information] - [티머니페이]교통비 줄이기 - 지하철 정기권 아님(인증샷 포함)

 

[티머니페이]교통비 줄이기 - 지하철 정기권 아님(인증샷 포함)

현재 티머니페이에서 화,목중 하루를 티머니페이를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한번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중요 : 티머니페이는 모바일 티머니, 삼성페이하고는 별개

redeyesofange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