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크롬캐스트 오디오] 남는 스피커를 WIFI 스피커로 만들기(구매인증)

[크롬캐스트 오디오] 남는 스피커를 WIFI 스피커로 만들기(구매인증)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이용해서 남는 스피커를 WIFI 스피커로 만들기(구매인증)

 

집에서 KT 올레TV (IPTV)를 사용하고 있지만 지금은 없어졌지만 CJ에서 만든 뷰잉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스마트TV를 사용하신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크롬캐스트가 진짜 꿀기능입니다. 마우스도 편리하지만 갤럭시로 보던걸 바로 TV로 보내서 재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2018.12.16 - [Information] - 샤오미 미박스 스카이라이프 테레비(vs CJ viewing 뷰잉)

 

샤오미 미박스 스카이라이프 테레비(vs CJ viewing 뷰잉)

얼마전에 텔레비에서 샤오미 미박스를 구입하면 pooq와 tving 사용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했습니다. 워낙에 혜자스럽게 나와서 이미 뷰잉을 쓰고있지만 하나 더 구입해 버렸습니다 포장은 다음과

redeyesofangel.tistory.com

 

 

찾아보니, 크롬캐스트가 오디오 버전도 있는것 같습니다. 물론 잘안팔려서 그런지 지금은 단종되어서 시장에 남아있는 재고만 팔리는 모양인데, 우연히 유튜브 공돌이파파님꺼를 보다가 이거 바로 사야겠다고 해서 Qoo10 에서 바로 직구하였습니다. 

 

https://youtu.be/70OPO0_gXgc

 

Qoo10을 이용해서 크롬캐스트 오디오 직구 

일단 보니까, 국내에서 파는곳은 없는것같고 거의 해외구매대행 형태로 존해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이거 보자마자 바로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Qoo10에서 직구했네요 

 

Qoo10을 이용한 크롬캐스트 오디오 구매인증

7만 4천원에 구매했는데, 크롬캐스트가 현재 4세대가 나온마당에 (크롬캐스트 4세대도 이정도면 직구가능합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비쌉니다. 그래도 집에서 작업하면서 음악을 들을려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역시 크롬캐스트 오이오가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미국에서 직구한것 같은데, 일본버전이 왔습니다. 뭐 상관없습니다 구글홈도 일본에서 구매해서 사용해봤지만 구글이 역시 잘만든게 제 환경에 적용이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

 

언박싱, 매우 심플한 구성(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

크롬캐스트 오디오가 매우 예전에 단종된 모델이다보니, 설치할때 특정사이트 들어가야된다거나 약간 복잡하게 인터넷에 나오는데, 그런거 필요없습니다. Google Home 하나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박스를 열면 딱 구글 크롬캐스트하고 저걸 오디오 케이블이라고 하나요 저것밖에 없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

그리고 박스을 열어보면 전원공급 케이블이 있는데 역시 해외구매를 해서 전원 코드 모양이 다릅니다. 그리고 옛날 모델이라 그런지 USB-C 모델도 아닙니다. 확인해보니 저게 전원이 전용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책상에 남아 있는 케이블로 연결해도 전원은 들어와서 따로 코드 연결하면 변환어댑터도 있어야 해서 박스에 넣어넣고, 안사용하는 스피커를 오디오 케이블로 (제가 가진걸로, 저건 너무 선이 짧습니다) 를 연결하면 준비 끝입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

매우 쉬운 설치(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

 

핸드폰에 Google Home 이 있으면 설치할필요없고, 없으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Google Home을 받으시면 됩니다. 

 

Google Home - Google Play 앱

 

Google Home - Google Play 앱

호환되는 Nest, Chromecast 및 Google Home 기기를 설정하고 제어하세요.

play.google.com

 

Google Home을 설치하고 바로 들어가있으면, Google Chomecast Audio 설치하기라고 버튼이 바로 나와있습니다. 그다음 구글 홈에서 시키는데로 세팅하면 바로 끝납니다 

 

구글 홈(Google Home)이용해서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오디오(audio) 설치

 

구글 홈(Google Home)이용해서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오디오(audio) 설치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실 사무환경이나 안쓰는 스피커가 있다면(예를들면 오래되었는데, 꽤 좋은 스피커가 있거나)그런다면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에 파실 생각을 하실수도 있지만, 구글 크롬캐스트를 이용해면 매우 쉽게 음악을 들으실수가 있습니다. 한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아 그리고 크롬캐스트가 어떤건지 잘 모르시는분들은 자기가 사용하는 앱이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일단 저같은경우는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을 듣기때문에 문제없니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