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

현재 사용하는 파이어폭스 확장



파이어폭스를 주 브라우저로 사용한지 꽤 오래되는것 같네요. 크롬도 있고 이제, 오페라 브라우저(블링크 엔진으로 넘어와서 이제.. 크롬 친구지만.) 사파리, 그리고 IE10까지
..... 크롬으로 몇번 넘어갔다가 결국에는 파이어폭스로 넘어옵니다... 리눅스 환경, 맥OS 환경, 윈도우 환경, 안드로이드 환경(안드로이드 조금.. 음)


Adblock(광고 제거)


AppTab Nab-B-Gone(업무를 위해서 필요한 페이지는 AppTab으로 만들어 사용하는데, 그냥 사용하면 주소표시줄도 나오고 불편한것이 많습니다.. 그런 여러가지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는 그런 확장입니다.)


BetterPrivacy(이건 쓸가 말가 계속 고민하는데, SuperCookies라고 해서, 플래쉬 플레이어? 그쪽에 어떤 무엇인가 생기는 모양입니다. 파이어폭스가 종료될때 자동적으로 삭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Bookmark Deduplicator(말그래로 중복 북마크를 제거하는 확장입니다.)


Clearly(에버노트 확장)


Download Panel Twaker(파이어폭스가 22버전인가 21버전부터 다운로드 창이 주소표시줄로 옮겨가고 인터페이스가 좀 바뀌게 되었는데,, 몇버전부터인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그 다운로드 창을 트윅해줄수 있는 확장입니다.. 개인 입맛에 맞게) 그리고


Evernote Web Clipper(에버노트 확장,)


FireGestures(여러가지 마우스 제스쳐 확장이 있는데, 오랫동안 사용해서 그런지 가장 편하네요)


Fox Splitter (사용환경에 따라 다른데 최소한 27인치 이상의 모니터 환경에서 작업하게 되면, 검색을 하면서 다른검색을 하고 싶은데 탭으로 하기에는 애매할때가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면 브라우저가 동시에 2개가 떠서 동시에 검색을 편하게 해줘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 Finder(예를들어 http://google.com 을 접속한다고 할때 Google 에서 https 프로토콜을 제공하면 https://google.com 으로 자동으로 바꿔주는 확장입니다. 여기서 http,https라는것은 음.. 쉽게 말하면 인터넷을 사용할때 일종의 약속입니다. https는 secure라고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Moree Tool Menu(확장을 여러개 생성하다보면 파이어폭스 도구 메뉴에 축적이 되서 약간 지저분해집니다. 이 확장을 사용하게 되면 추가도구라는 별도의 메뉴가 생겨 확장에 의해 생긴 메뉴가 이쪽으로 모이게 됩니다.)


RightToClick(오른쪽 마우스를 못사용하게 할대 해제해주는 확장입니다).


Simple Mail(파이어폭스 안에서 사용할수 있는 메일 클라이언트입니다. POP , IMAP,,아웃룩을 켜놓기는 귀찮고해서 파이어폭스는 계속 켜져있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사용하시려는 분들중에 메일서버들중에서 SSL을 지원하는데 Simple mail에서 오류를 낼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기본포트로 사용하시면 잘 접속됩니다. 물론,;.. 보안상의 문제가 있긴하겠지만요...만약 보안적 요구사항이 있을때는 SimpleMail에서 제대로 작동안한다면 다른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해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