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현재 사용하는 파이어폭스 확장

Mozilla pins (wallpaper)
Mozilla pins (wallpaper) by flod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Version . 3.6.4
과거에는 파이어폭스 확장들이 신기해서 많이 설치했지만.. 지금같은경우는..
필요한것 빼고는 다 지우게 되네요.. 테마 같은 경우에도 그렇고.. 크롬이나 오페라는 점점 속도가 가속화 되는것이 보인데ㅠㅠ 확장을 설치하다보니까.. 물론 IE에 비해서는 빠르겠지만 더 느려지는것처럼 보이더군요.

Adblock Puls ::: 광고를 제거해주는 확장입니다. 파이어폭스를 다른컴퓨터에 깔아도 제일 먼저 까는 확장중 하나라는

Bookmark Duplicate Detector :: 즐겨찾기에 중복된 북마크를 찾아서 제거해주는 확장입니다.

Download StatusBar : 파이어폭스에서 다운로드를 누르면 새창이 떠서 다운로드를 관리해주는데 - 모 그렇게 써도 상관은 없지만 다운로드하는 새로운 창이 안뜨고 상태표시줄에 진행상황이 뜨게되고 관리하게 해줘서 편하게 해주는 확장입니다

DownThemAll! : 정말로 제가 좋아하는 확장입니다. 일단 2가지 용도인데 다운받을떄, 분할해서 다운받을수 잇게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 예전 인터넷이 ADSL 이럴떄부터 사용하신 분이라면 플레쉬겟을 아시는 분이 많으실텐데. 플래쉬겟과 같은 역활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DownThemAll을 해서 일반 다운로드가 아니고 분할 다운로드 하실경우에는 Download StutusBar 확장과 관계없이 별로의 분할 다운로드 창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그래요 예를 제시카로 해볼까요. 인터넷 사이트에 소녀시대 제시카 사진이 어느 유저분께서 한번데 30장을 올렸는데 정말로 잘나온겁니다. 그걸 다운받고 싶은데 일일이 다운받기 하면 귀찮아요, 그래서 이확장을 쓰면 현재 페이지에내에 있는 확장자 별로 한번에 다운로드 받을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받을수 있습니다.

Fasterfox(EladKarako Mod) : 예전부터 사용해오던 확장입니다. 일종의 파이어폭스의 네트워크 부분을 어떻게 하는지는 잘모르겠지만 트윅해서 좀더 파이어폭스로 좀더 빠른 웹서핑을 하게 해줍니다.

FireGestures :: 마우스 제스쳐를 이용해서 앞,뒤 새로고침등 의 버튼을 누르지 않고서도 명령을 주는 확장입니다.

Greasemonkey :: 유저스크립트를 사용할수 있게 해줍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오른쪽 마우스 사용을 허용해놓으면 보통의 싸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데 몇몇의 싸이트에서 그것마져 막아놓은 경우가 있습니다(언급은 안하겠지만.) 그런데 그싸이트를 뚫어주는 유저스크립트가 올라와 있어서 그것을 사용하느라고 사용하는 확장입니다.

IE Tab Plus ::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다가 불가피하게 ActiveX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이 올때 랜더링을 변경해야할때 사용하는 확장입니다.

ImTranslator :: 번역 확장입니다.

Memory Fox :: 파이어폭스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게 해주는데 메모리를 최적화 시켜주는 확장입니다.

Nightly Tester Tools :: 파이어폭스와 확장이 호환되지 않더라도 강제적으로 사용하게 해주는 확장입니다. 주로 파이어폭스를 Beta로 올려 사용할때 사용합니다.

ScrapBook. ::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이페이지는 내가 소장하고 싶다 아니면 꼭 필요할경우 스크랩하게 해줄수 있는 확장입니다.

SkipScreen :: 대표적으로 레피드쉐어 같은 사이트를 가서 다운받게 되다보면,,기다리고 클릭해야하고 귀찮게 하는데 - 다운받는 순간까지 자동으로 진행시켜주는 확장입니다.

Test Pilot :: 모질라 랩에서 만든것인데, 일종의 파이어폭스를 내가 어떻게 이용하나 등등 그런 성향같은걸 분석해야한다고 해야하나 등등 파이어폭스 개발에 참고할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확장입니다.


User Agent Switchar  :: 가끔씩 이 싸이트는 IE 전용입니다. 그럴때 렌더링 모드를 변경해도 이게 파이어폭스이기때문에 못들어가게 하는데 - 굳이 IE를 안켜도 나는 IE라고 속일때 사용하는 확장입니다.

Xmarks :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서 북마크를 공유시켜주는 확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