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와이파이 공유기 쿨러 닥터쿨(Dr.Cool, 공유기 인터넷 끊김)

공유기 쿨러 닥터쿨공유기 쿨러 닥터쿨



언제 부터인가,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아이피타임같은 사제 공유기가 아니고 통신사 공유기 이다보니, 고객센터에 인터넷이 끊긴다고 하면 인터넷이 너무 잘되는것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공유기에 의해 발생되는 열때문에 공유기가 뻗는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사실 이러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인터넷장비와 공유기를 설치할때 공간을 고려하지 않아서 열이 빠지지 않거나 먼지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선택지는 여러가지인데, 일단 공유기를 반납해버리고 싶으나 약정이 있고, 인터넷은 약정 끝나자마자 통신사 공유기는 반납해버리고 다른걸 사용하던지 해야겠습니다. 또는 공유기 고장났다고 통신사에 말하고 싶은데, 꼭 안될것 같으면 잘되더군요


공유기 쿨러 닥터쿨공유기 쿨러 닥터쿨

결국에는 인터넷을 찾아보니, 쿨러를 다시는 분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수제작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손재주가 그렇게 좋지 않아서 찾다가 닥터쿨이라는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쿨러위치를 위에 놨다가 아래로 뒤집어 논상태입니다. 아래에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것 같더군요. 결론은요? 지금 좀 사용해본봐로는 다운된거는 한번도 못봤습니다. 아마도 공유기가 열받아서 뻗었다면 충분히 일을 하고 있는것 같군요


혹시 통신사 공유기 사용하는데, 공유기가 뻗는것 같으면, 열이 빠질수 있는곳으로 옮겨주고 먼지를 제거해주시던가, 아니면 쿨러를 사용하는것도 약간은 괜찮은 선택지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