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일정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네이버 캘린더 어떠세요?


일정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흠.. 저 같은 경우, 일정을 관리하기 위해, 네이버 캘린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캘린더를 선택하려고 할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사실 지금 구글쪽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었거든요.
아니면, 다음으로 할까...

블로그 글을 검색해도 , 구글 vs 네이버 vs 다음 캘린더에 관한 글도 많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단지, 네이버 캘린더를 선택한 이유는 이것이 였습니다. (물론, 다음이라던지 구글 서비스를 전부 사용해본것은 아니지만. 정확히 제가 확신하고 있다고는 못하겠지만)

1. 일정을 작성하는데 있어 쉬워야 한다.
2. 일정을 작성하는데 있어 브라우저를 안키고 특성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
3. 일정시간이 도달하기전에, 핸드폰 문자로 알려줘야 한다.
4. 마지막은 눈에 들어오기 쉬운 디자인이여야 한다. (가끔식은 구글이 난해하다고 느껴질때가 있어서.물론 안좋다는건 아니고, 네이버 또는 다음이 눈에 확들어오더군요.. )



그밖의 아웃룩과의 동기화라던지(아웃룩 자체를 안쓰기때문에 패스).

2번을 제외하면 다음과 네이버는 요구조건을 충족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는 포털내에서 제공하는 오픈캘린더를 통해 각종 이벤트라던지, 공연등의 정보를 추가할수 있는것은 다음과 네이버가 제공하더군요..
그리고 스마트폰이라던지, 인터넷 잘되는 3G쪽도 좋다고는 하지만. 저의 핸드폰은 해당이 안되기 때문에 이것도 제외입니다.


물론, 저에게 가장 필요한 조건은 2, 3번이였기때문에, 제가 응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저는 컴퓨터를 키면. 자동적으로 미니 캘린더가 켜지게 하였습니다.(물론, 미니 프로그램이라고 하지만 웹과 실시간을 동기화가 되기때문에 로그인은 자동로그인이 되게 하였습니다. 다른 사람이 보면 프라이버시 침해가 될수도 있지만, 저는 윈도우 자체 암호도 걸려있고 - (노트북)..왠만해서 다른사람이 하는일이 거의 없어 자동적으로 켜지게 해놨습니다.)

일단 편의상 2011년 달력으로 했습니다.

저에게 있어 가장 큰 기능은 2가지 였습니다.
수업시간표를 넣는데, 한번에 넣을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수요일 1교시에 전공수업을 한다면 연속적으로 수요일1교시 시간대에는 넣고 싶은겁니다. 그리고 문자로 오게 해놓고요. 그러면 수업을 놓칠일이 없으니까요.

또는 다른사람과의 일정 또는 약속을 넣는 것이 였습니다.
01

제가 위에서 필요하고자 했던 작업은 한방법으로 다 가능합니다. 문자 시간을 지정할수도 있고, 지정된 날짜까지 연속적으로 지정할수도 있고, 주별, 기념일별 , 할일도 있지만. 이건 제가 자주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혹시 약속같은게 많으세요? 탁상달력으로 정리하기 힘들지 않으세요? 문자로 알려줬으면 한가요? 또 사용하기 쉬워야 하나요? 그러면 네이버 캘린더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