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피시키퍼 4,5 관리 요령 몇 가지 팁

Don't keep calm and carry on.
Don't keep calm and carry on. by moleitau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2009/12/31 - [Information] - 피시키퍼5 팁 ! 서버와 클라이언트 연결이 잘 안될때 이렇게 조치해보세요.

아,, 혹시 제가 AYsoft 피시키퍼 만든회사 관계자냐고요??

아니요, 전혀,,그냥 지금 자면 왠지 내일 못일어날것 같기도, 하고 그냥 학교에서 행정도우미 하면서 생각나는 팁들도 있고, 그리고 블로그에 글다운 글을 안쓴지도 오래되는것 같고,, 그냥 남겼습니다.

제가 이전글을 첨부했는데, 혹시나 만약 회사 또는 단체나 기관 또는 등등에서 피시키퍼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약간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일단히 간단히 소개를 하면 저는 학교에서 행정도우미를 하고 있고 저의 학교에서는 피시키퍼 4와 5를 구입해서 강의실관리를 하는데 하고 있고 저는 그 강의실을 관리하는 행정도우미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학부생이고,

그냥 팁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느낀것들이랄까 어쩌편 피시키퍼의 버그일지 모르는것들이랄까.

첫번재 상황입니다. 강의실의 모든 컴퓨터를 보호실행 시켜놨는데, 몇개의 컴퓨터가 다운증상을 보인다.

다시 말하면, 피시카퍼 4 이건 5이건 로그인 열쇠모양이 나옵니다. 아참고로 저의 강의실같은 경우 피시키퍼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하는데 앞에 원격으로 컴퓨터를 켰는데, 모든 컴퓨터가 로그인되어 있는데 즉 보호 정지 모드일경우는 열쇠모양 없는 컴퓨터가 보호실행일경우 열쇠모양있는 황금색,, 켜져있는데, 몇몇의 컴퓨터가 로그인 중 또는 로그인 단계에 왔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그런데 그 컴퓨터에 가보면 로그인이 되어ㅣ있죠, 그리고 그 컴퓨터에서 시작버튼을 누르거나 했는데 컴퓨터가 다운증상이 보인다.

제생각에는 피시키퍼의 버그나 아니면 보호실행을 누른상태에서 환경 설정이 다 안되었는데 싷스템을 종료하거나 해서 생긴 문제일수도 있다는 겁니다.예전에 아무것도 몰랐을때는  다시 포맷하고 다시 깔았습니다.
만약 피시키퍼를 만져보신분이라면 다시 깔아보실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로그인 설정에서 자동로그인하고 시작하자마자 보호정지 시키는 옵션이 있습니다. 거기서 보호정지 옵션을 활성화한다음에 재부팅하세요. 다시 재부팅 시키면 보호정지상태로 부팅이 됩니다. 보호정지상태로 부팅이 되는건지 모르겠는데. 어쩔때는 열쇠모양이 있는 상태로 부팅이 됩니다. 아마도 제생각에는 열쇠모양이 있는 상태에서 보호가 풀려있는것 같기도 하고, 그상태에서 보호정지를 풀어버리세요.

그러니까 정리하면 그렇습니다. 로그인 상태는 계속 켜있는데 정작 그컴퓨터 가면 다운되어 있다 그러면 피시키퍼 서버 메뉴에서 자동로그인 관리해주는 메뉴가 있는데, 거기서 자동로그인메뉴 말고 또하나 있습니다. 자동보호정지실행인가 지금 약간 졸린기운이 있어서 기억이 안나는데 그걸 활성화 시킨상태에서 그 컴퓨터를 다시 재부팅 하시면 부팅 가능하고 그상태에서 보호정지 풀어버리시면 됩니다.

일단 하나의 상황을 해결할수 있다고 하고, 예를 들어 보호정지를 풀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어제,, 쓰다가 잠들어서..몇개생각났는데..약간의 팁이 되셨으면 다행일수도 있겠네요^^
날씨가 덥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