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일본에서 택시 타기 후기, 요금 (JapanTaxi 앱)


요코하마요코하마




일본에 가보신분들이 느끼는것이, 아마 공통적인것이라면


"대중교통이 정말로 비싸다"  일것 같습니다.


그중, 택시 요금은 정말로 비쌉니다. 이번 일본 여행에서는 요코하마하고 하코네에서 2번 탔습니다.


요코하마에서는 걷다 걷다 한번 타본거고, 하코네에서는 텐진 온천에 갈려고 버스에 사람 너무 많고 나와봤자겠지 하는 마음으로 탔습니다.


결론은 비싸죠.


일단 일본 택시의 특징 1. 자동문 2. 친절하다 3. 비싸다 일것 같습니다. 일단 단순한 관광개 입장에서는..


최근에 카카오에서 카카오택시 일본판버전을 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그것보다 구글 지도에서 연동되는 JapanTaxi 앱을 사용하였습니다





JapanTaxiJapanTaxi



사용법은 매우 쉽습니다!!! 더군다나 JapanTaxi 를 사용하면 일본어를 몰라도 택시를 쉽게 타실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카오 택시 앱과 비슷합니다. 카드 등록하고 현재위치와 목적지를 찍으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그럼 요금을 볼까요!!??





JapanTaxiJapanTaxi





미터요금 730엔, 영차요금 310엔 해서 1040엔입니다 


정확히 영차요금이 어떤건지를 모르겠습니다. 택시 기사님이 제가 호출한 위치까지 찾아오는 요금같기도 하고


맞을 영 단어장 추가
1. 맞다 2. 맞이하다 3. 영접하다(--) 4. 마중하다 5. 맞추다 6. ~를 향하여 7. ~쪽으로 8. 마중


    지역마다 다를수도 있을것 같긴한데, 하코네에서는  미터요금만 나왔거든요. 


    결론은 얼마 안이동했는데, 생각보다 비싸네요. (다음에 일본가서 택시를 타더라도, 단거리만..이라고 생각하는)